씨앤바이오코어, 광촉매 에어샤워 방식 '방역 게이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앤바이오코어는 광촉매를 이용해 살균, 탈취,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방역 게이트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은 광촉매 작용으로 생성된 수산화(OH) 라디칼을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수산화 라디칼은 오염물질과 반응해 O₂와 H₂O로 환원된다"며 "인체에 무해하고 10초 이내에 오염물질을 살균, 탈취, 분해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어샤워 방식으로 수산화 라디칼을 옷에 뿌리기 때문에 의류에 흡착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씨앤바이오코어는 광촉매를 이용해 살균, 탈취,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방역 게이트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은 광촉매 작용으로 생성된 수산화(OH) 라디칼을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산화 라디칼은 다른 물질과 반응하려는 성질이 매우 높은 물질이다. 강한 산화·소독 기능으로 위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수산화 라디칼은 오염물질과 반응해 O₂와 H₂O로 환원된다”며 “인체에 무해하고 10초 이내에 오염물질을 살균, 탈취, 분해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어샤워 방식으로 수산화 라디칼을 옷에 뿌리기 때문에 의류에 흡착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산화 라디칼 방출에 활용되는 광촉매 램프의 수명은 9000시간이다. 1일 8시간 기준 약 2년동안 쓸 수 있다. 살균, 탈취,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제거 외 흡입공기 필터 기능을 갖췄으며, 열화상 카메라도 별도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쌔앤바이오코어는 방역 게이트가 조립식 구조로 이동과 설치가 용이하게 설계됐다고 덧붙였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가 만든 '애플카' 2024년에 나온다... 1분기 중 최종 계약
- S펜·폴디드 카메라…혁신 품은 '갤럭시S21'
- [단독]규제에 발목 잡힌 '차차', 결국 멈춰 섰다
-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에 '주변 쇼핑' 정보 탑재
- 이상헌 LG유플러스 상무 "1인가구, 예비부부 등 결합할인 사각지대 적극 공략"
- 오토바이도 무인단속 추진...후면번호판, '카메라+AI'로 단속
- 구본준 계열분리 핵심 '실리콘웍스', 차세대 먹거리로 SiC 반도체·MCU 낙점
- 전력거래소, 석탄발전 상한제 관리 돌입…장기 전력시장 개편도 지원
- SK, '속전속결' 조 단위 투자…최태원 회장 "위기는 성장 기회" 결단
- 공공배달앱 범 협의체 이달 중 출범...공통발전방향 도출·대정부 건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