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신규 확진 19명..최근 1주간 감염자 178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는 도내에서 19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포항에서는 상주열방센터 방문자 전수검사에서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고, 나머지는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시민들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상주에서는 노인보호시설 확진자의 가족 1명과 확진자와 접촉한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다른 지역 신규 확진자도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감염 증세가 있어 선별진료소를 찾았다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동=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경북도는 도내에서 19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지역별 신규 감염자는 포항 6명, 구미 3명, 상주·경산·경주 각 2명, 안동·영주·칠곡·영천 각 1명이다.
포항에서는 상주열방센터 방문자 전수검사에서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고, 나머지는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시민들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구미에서는 간호학원과 송정교회 관련 확진자들과 접촉한 사람들이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상주에서는 노인보호시설 확진자의 가족 1명과 확진자와 접촉한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다른 지역 신규 확진자도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감염 증세가 있어 선별진료소를 찾았다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출국을 앞두고 한 사전검사에서 확진판정을 받은 일도 있었다.
경북에서는 최근 1주일 모두 178명(해외 유입 제외)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현재 2천217명이 자가 격리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leeki@yna.co.kr
- ☞ 한파 속 내복 차림 3세 여아 행인에 "도와달라"
- ☞ 분양 후 수억원 뛰었는데 이제 와서 나가라고?
- ☞ "공무원이 괜찮다고…"…구청장 단체식사 식당에 불똥
- ☞ 62명 탑승 인니 여객기 이륙 4분 뒤 추락…2년전 사고 닮은꼴
- ☞ 13세 성전환자, 10대들에게 가혹행위 당해 목숨잃어
- ☞ '흑인이 내 아이폰 훔쳤다' 난동 여성, 경찰 체포
- ☞ "늙어서 소용없다" 103세 백신 접종자에 악성 댓글
- ☞ 지적장애인 추행 인터넷방송 제작한 여성BJ 결국…
- ☞ 미 의회폭동 잔혹상 공개…짓눌린 경찰은 피 토했다
- ☞ 한겨울 포장만 되는데…아이스 커피 인기 높아진 이유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모유수유 못하던 '초보엄마' 오랑우탄, 사육사 시범 보더니 성공
- "우크라 출신 킥복싱 세계 챔피언, 전선서 싸우다 전사" | 연합뉴스
- 지하철서 훔친 취객 휴대전화 베트남에 팔아넘겨
- "산불 났는데 술자리 참석" 김영환 지사 현장 대응 논란 | 연합뉴스
- "자기 몸에 실험하다…" 사상의학 임상론 구축한 김주 원장 별세
- 야간에 검정 반려견 '쾅'…'산짐승인 줄' 지나치면 뺑소니 될까 | 연합뉴스
- 강남 한복판 납치·살인 3인조 검거까지 42시간
- 부산 광안리 해변 건물 11층서 점화한 폭죽 투척…경찰 수사 | 연합뉴스
- '종이의 집'처럼 아르헨티나에 돈 비가 내렸다? | 연합뉴스
- 우크라 해커집단, 러 공군조종사 아내들 속여 군사기밀 확보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