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네이버 'V라이브 최강자'..실시간 시청자수 1위+최다재생 1위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 뷔가 생일(12월 30일)에 진행한 브이라이브 방송이 조회수 1700만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뷔는 지난 생일날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기 위해서 ‘VDAY!’ 제목으로 브이라이브를 진행했다. 이 방송은 실시간 1200만 명 이상의 동시에 시청해 브이라이브 역사상 실시간 가장 많은 시청은 물론 일간, 주간 1위를 기록 9일 현재 1770만을 돌파하며 월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뷔는 민낯에도 굴욕없는 잘생김을 뽐내며 “제가 많은 아미분들한테 생일 축하를 되게 많이 받았어요. 여러 가지 이벤트들을 많이 봐서 꼭 감사 인사를 드려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라고 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글로벌 라이브 커뮤니티 플랫폼인 브이라이브는 네이버가 2015년 론칭한 이래 1억 다운로드 돌파했으며 글로벌 이용자 비율이 85%으로 실시간 조회수는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뷔는 실시간 1위 조회 수뿐만 아니라 최다 재생 브이라이브 기록을 가지고 있다. 뷔가 지난 2019년 6월 ‘오랜만이에요’라는 제목으로 방송한 브이라이브는 네이버가 2019년 브이라이브를 결산하는 의미로 선정한 ‘베스트 브이라이브 채널’의 ‘V 최다 재생 LIVE’부문에서 총 4억 8400만뷰로 1위를 차지했다.
‘오랜만이에요’ 방송은 브이라이브 역사상 최단기간에 2억뷰를 달성했으며 최근까지 꾸준하게 팬들이 찾아 현재 5억뷰 이상 재생되는 놀라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뷔의 브이라이브는 독보적인 글로벌한 인기와 더불어 팬들과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누고 음악을 같이 즐기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함으로써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