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평정' 방탄소년단 뷔, 2년 연속 최고 조회수&2020 발표곡 직캠 1위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BTS) 뷔가 2020년 유튜브를 평정하며 ‘직캠 황제’의 명성을 공고히 했다.
올케이팝에 따르면 ‘2020년 K팝 공개 직캠 조회수 TOP 10’에서 뷔는 각각 1, 5, 8위를 차지하며 남녀 통틀어 유일하게 3개의 직캠을 순위에 올렸다.
더불어 방탄소년단의 2020년 발표곡의 모든 공식무대 직캠에서 개인 조회수 1위에 올라 ‘퍼펙트 올킬’까지 달성했다.
지난 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여가시간이 증가하면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률은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는데, 특히 1인당 월평균 앱 사용시간이 가장 긴 것으로 알려진 유튜브에서 뷔는 1인 독주체제를 굳혔다.
‘맵 오브 더 소울’ 앨범의 타이틀곡 ‘ON’은 Mnet 엠카운트다운 공식 직캠과 KBS 뮤직뱅크의 두 차례 공식 직캠에서 모두 뷔의 개인직캠이 그룹내 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같은 앨범의 선공개곡 ‘블랙스완’에서도 Mnet ‘엠카운트다운’, KBS ‘뮤직뱅크’, SBS ’가요대전‘ 등 공개된 모든 무대에서 개인 직캠 순위 1위에 올랐다.
새앨범 ‘BE’의 타이틀곡 ‘Dynamite’ 및 ‘Life Goes on’의 미국 AMAs 무대, KBS 가요대축제 공식직캠에서도 뷔는 모두 개인 통산 1위를 기록 중이다(모두 3일 기준).
뷔는 2019년 입덕직캠 ‘작은 것들을 위한 시(1억 3천만)’가 역대 K팝 최고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 Mpd 직캠 ‘ON(2,150만)’이 그 해 직캠 1위에 올라 2년 연속 최고 조회수로 직캠 황제의 위엄을 과시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미주, 송범근과 ♥럽스타 싹 지웠다…사실상 결별 인정
- [공식] 전혜진, 故 이선균 보내고 1년 만에 ‘라이딩 인생’으로 복귀
- [공식] 현빈 ‘하얼빈’, 27일째 1위 장기 흥행ing…손익분기점 코 앞
- [스경X이슈] 허지웅 비판·JK김동욱 고발·박소영 해명… 尹 구속에 연예계도 ‘시끌’
- 이영애 ‘삼청동 투자실패’ 한남동 건물 ‘대박’으로 메우나
- 사극배우 출신 박씨, 母 요양원비 1300만원 밀리고 연락두절
- ‘불륜’ 김민희, 임신설…64살 홍상수 아빠되나
- 천하의 덱스도···장원영에게 넋놓다 (냉터뷰)
- ‘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은 지금, ♥이준혁 미모 염탐 중
- [인터뷰] 탑, 덜덜 떠는 입술로 한 말은 #빅뱅 #은퇴 #‘오겜2’ 발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