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터 PICK] '7G 무패+3위' 반등 성공한 바르사, 그라나다 꺾고 선두싸움 불붙인다!

취재팀 2021. 1. 9. 21: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결국 올라올 팀은 올라오는 법인가 보다. 시즌 초반 극도의 부진에 빠졌던 바르셀로나가 7경기 무패행진을 거듭하며 어느덧 3위까지 올라왔다. 이젠 그라나다를 꺾고 선두 싸움에까지 뛰어들고자 한다.

그라나다와 바르셀로나는 10일 오전 230(한국시간)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누에보 로스 카르메네스에서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8라운드를 치른다. 17라운드 종료 기준, 그라나다는 736패로 7(승점 24), 바르셀로나는 944패로 3(승점 31)점에 위치하고 있다.

그라나다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도 순항 중이다. 그라나다는 지난 시즌 승격팀임에도 불구하고 7위에 오르며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에 진출했다. 올 시즌도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17라운드까지 진행된 현재 다른 팀들보다 1경기를 덜 치렀음에도 리그 7위다. 다만 최근 3경기에선 2패를 기록하며 다소 부침을 겪고 있다. 특히 해당 기간 동안 단 2득점에 그치며 결정력에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분위기를 다시 끌어올리기 위해선 창끝을 다시 날카롭게 다듬어야 한다.

반등에 성공한 바르셀로나다. 최근 리그 7경기에서 52무를 거두며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그 사이 승점도 31점까지 쌓아올렸고, 9위였던 리그 순위도 3위까지 대폭 끌어올렸다. 1위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38), 2위인 레알 마드리드(승점 36)와 다소 차이가 있긴 하지만, 초반 부진을 극복하고 선두권까지 치고 올라온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에이스' 리오넬 메시를 필두로 프랭키 데 용, 오스만 뎀벨레, 페드리 등 젊은 선수들의 경기력이 올라오면서 상승세를 거듭하고 있다.

그라나다는 수비에서 집중력이 요구된다. 그라나다는 올 시즌 수비 라인을 높게 올리고 상대 진영에서부터 적극적인 압박을 가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수시로 뒷공간을 노출하고 있다. 게다가 주전 중앙수비수인 두아르테의 폼이 좋지 않고, 양쪽 풀백인 카를로스와 네바도 드미트리 폴퀴에의 공격 가담 후 수비 전환이 늦어지면서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역습을 허용하고 있다. 이에 올 시즌 25실점으로 리그 최다 실점 3위에 올라 있다. 상대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더 높은 순위를 꿈꿀 수 있다.

바르셀로나에선 역시 '축구의 신' 메시가 그 위엄을 떨치고 있다. 팀이 7경기 무패행진을 질주하는 동안 52도움을 올리며 에이스의 면모를 톡톡히 선보였다. 직전 라운드 아틀레틱 빌바오전에서도 2골을 몰아치며 팀의 3-2 승리를 이끌었다. 더불어 이날 리그 9호골을 기록하면서 리그 득점 공동 선수에 올랐다. 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필드골이 없어 우려를 샀지만, 이후 보란 듯이 득점을 몰아치며 페이스를 되찾은 모습이다. 바르셀로나의 반등을 이끌고 있는 메시의 발끝이 이번에도 불을 뿜을지 기대가 모인다.

# 골 잔치로 8경기 무패행진을 기념할 바르셀로나

전문가들은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바르셀로나에 1.48(승리 확률: 67%), 그라나다에 6.6(승리 확률: 15%)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으로, 배당률이 낮은 바르셀로나의 승리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다. 또한, 바르셀로나의 2점차 이상 승리가 될 가능성이 크다. 그라나다에게 +1골이라는 유리한 조건(핸디캡)을 적용했을 때도 바르셀로나의 승리에 상대적으로 더 낮은 2.25배의 배당률이 책정됐기 때문이다. , 바르셀로나의 2점차 이상 승리가 예상되기 때문에, 바르셀로나가 3-0으로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 신희영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