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서 규모 5.7 지진..타이베이 '흔들'
김정한 기자 2021. 1. 9. 2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 북동쪽 해안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기상국은 이번 지진의 진원지는 이란현 외곽의 근해이며 진원 깊이는 72.2km였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6년 대만 남부에서는 지진으로 인해 100명 이상이 사망했다.
이로다 앞선 1999년에는 20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진도 7.3의 지진이 발생한 적도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해 보고 없어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대만 북동쪽 해안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지진으로 타이베이의 건물들이 약간 흔들렸으나 즉각적인 피해 상황은 보고되지 않았다.
기상국은 이번 지진의 진원지는 이란현 외곽의 근해이며 진원 깊이는 72.2km였다고 설명했다.
대만은 남중국해에 있는 두 개의 지각판의 교차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지진에 취약하다.
지난 2016년 대만 남부에서는 지진으로 인해 100명 이상이 사망했다. 이로다 앞선 1999년에는 20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진도 7.3의 지진이 발생한 적도 있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시덕 '사우나에서 동성 성추행 경험…동성애 혐오는 아냐'(종합)
- 김수민 아나, '펜트하우스2' 스포 논란 증폭→SBS '입장 無'(종합)
- [N샷] '안정환 아들' 14세 안리환 폭풍 성장…이혜원 '사진도 같이 잘 찍어줘'
- '쩐당포' 서동주 '미국 로펌 다닐 때 초봉 20만 달러'
- 최강한파 덮친 날…내복차림 3세 아동 길거리 방치한 엄마
- [N샷] '미수다' 에바, 거울 앞에서 군살없는 56kg S라인 몸매 인증
- '아는형님' 김선영 '강호동 보고 반해…실물 더 멋있어'
- '편스토랑' 윤은혜 '매니저, 수면제 먹는 날 위해 2년치 월급 털어 매트리스 사'
- 권민아 모친 '개코같은 소리말고 꺼져'…사기범에 사이다 돌직구
- [N시청률] '나 혼자 산다' 박나래X기안84, 썸 넘어선 절친 케미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