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터 PICK] '에이스 복귀→6G 무승 탈출' 소시에다드 vs '5G 무패' 세비야, 승자는?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중요한 길목에서 만났다. 에이스 오야르사발의 복귀와 함께 6경기 무승에서 탈출한 소시에다드와 5경기 무패의 세비야가 승점 3점을 두고 붙는다.
세비야FC와 레알 소시에다드는 9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2020-21시즌 스페인 라리가' 19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18라운드 종료를 기준으로 세비야는 8승 3무 4패(승점 27점)로 6위, 소시에다드는 8승 6무 4패(30점)로 4위에 위치해있다.
엄청난 상승세를 뽐내고 있는 세비야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로 패배가 없고 9경기로 확장해서 봐도 패배는 단 한 차례였다. 원동력은 견고한 수비력에 있다. 최근 5경기에서 2실점만을 허용했다. 시즌 전체로 봐도 15경기에서 11실점을 기록하며 AT마드리드에 이어 최소 실점 2위에 올라있다. 반면 공격력은 15경기 18골로 경기당 1골을 겨우 넘겼다. 공격력이 빈약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가 잘 버텨줘야 승리도 바랄 수 있다.
에이스의 부상복귀와 함께 다시 승수를 추가한 소시에다드다. 카디스전 승리 이후 무려 6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다.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둔 후 시즌 첫 3연패를 당했다. 빈약해진 공격력이 경기력에 영향을 미쳤다. 초반 10경기에서 21골을 넣었지만 부진했던 6경기에서는 4골에 그쳤다. 가장 큰 이유는 에이스 미켈 오야르사발의 부상이탈이었다. 이제 오야르사발이 부상에서 복귀했고 바로 1승 1무로 반등에 성공했다. 세비야전에서도 이 기세를 이어가야 한다.
빅클럽들이 노리는 두 선수가 세비야 수비의 중심이 되고 있다. 올 시즌 세비야의 센터백은 쥘스 쿤데-디에고 카를로스 조합이 맡고 있다. 카를로스는 전 경기에 출전하고 있고 파트너 자리는 쿤데와 세르지 고메스가 나왔다. 하지만 고메스가 나온 3경기에서 2패를 당하면서 쿤데가 주전 자리를 차지했다. 쿤데와 카를로스가 조합을 맞춘 12경기에서 8실점으로 0점대 실점율을 기록 중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가 상대 에이스 오야르사발을 막아내야 한다.
소시에다드는 복귀한 에이스 오야르사발에 기대를 걸고 있다. 오야르사발은 올 시즌 7골 3도움으로 팀 공격의 주축 선수다. 오야르사발이 부상으로 제외됐던 6경기에서 단 1승도 추가하지 못하면서 팀은 부진에 빠졌다. 하지만 돌아오자마자 존재감을 드러냈다. 복귀전에서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면서 팀의 반등을 이끌었다. 소시에다드는 건강한 오야르사발을 앞세워 세비야전 승리로 다시 도약하겠다는 각오다.
중요한 일전에서 양 팀의 선발 명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축구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세비야는 4-3-3 포메이션을 사용한다. 오캄포스, 엔네시리, 수소, 라키티치, 페르난도, 조르당, 아쿠냐, 카를로스, 쿤데, 나바스, 부누의 선발이 예상된다. 소시에다드도 4-3-3 포메이션이 예상된다. 오야르사발, 이삭, 포르투, 메리노, 게바라, 구리디, 몬레알, 노르망, 주벨디아, 고로사벨, 레미로의 출격을 전망하고 있다. 최근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모두 나올 예정으로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 기세 좋은 세비야, 소시에다드 꺾으며 6경기 무패 이어갈 것!
전문가들의 선택은 세비야의 승리였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세비야의 승리 확률에 2.26배(44%), 소시에다드의 승리 확률에 3.6배(28%)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1에 가까울수록 발생 확률이 높은 것으로 더 낮은 배당률이 책정된 세비야의 승리 확률이 더 높다. 또한 저조한 득점 양상을 전망했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 득점의 총합이 2.5골 이하가 될 확률에 1.65배, 2.5골 이상이 될 확률에 2.35배를 책정했다.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과 최저 실점 2위, 3위에 위치한 두 팀의 뛰어난 수비력을 고려하면 세비야의 1-0 승리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홍건후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