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디스크' 아이유, 음원 대상..BTS 본상→임영웅 베스트 트로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골든디스크 '음원 부문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아이유는 9일 열린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위드 큐라프록스'에서 '블루밍'으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있지, 화사, 오마이걸, 레드벨벳, 지코, 노을, 마마무, 아이유가 수상했다.
다음은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음원 부문 시상자 명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아이유가 '골든디스크 '음원 부문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아이유는 9일 열린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위드 큐라프록스'에서 '블루밍'으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유는 본상에 이어 대상을 차지하며 2020년 최고 히트곡의 주인공으로 인정받았다. 그는 "3년 만에 나왔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1년이 넘게 '블루밍'을 사랑해주신 리스너 분들 감사드리고 작곡가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그럼에도 음악이 있어야 할 자리에 음악이 흐를 수 있도록 한 해 동안 멋진 음악 만들어주신 아티스트 분들, 관계자 분들,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공연예술계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짚었다.
아이유는 반가운 컴백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저도 곧 새 앨범이 나온다"고 예고한 아이유는 "정규로 인사 드릴 것 같다. 어느 때보다 응원의 말을 많이 담고 있는데, 미약하게나마 활기가 될 수 있는 음악 많이 들려드리겠다. 1곡 정도는 1월 중에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며 "항상 유애나에게 자랑스러운 가수 되겠다"고 팬들에게 공을 돌렸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있지, 화사, 오마이걸, 레드벨벳, 지코, 노을, 마마무, 아이유가 수상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어깨 수술로 활동을 쉬었던 슈가가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등장해 반가움을 더했다.슈가는 "수술을 하게 돼서 두 달 정도 안 보이니까 사람들에게서 슬슬 잊혀져 가는 기분이 들더라"며 "하루 빨리 복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잊혀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슈가"라고 반가운 인사를 전했다. RM은 "음원 부문에 초대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영광인가"라고 기뻐하며 "'다이너마이트'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저희한테 위로가 된 만큼 여러분에게 위로가 된다면 그것보다 좋을 건 없을 것 같다. 또 좋은 음악 들고 올 것"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트로트 히어로' 임영웅은 베스트 트로트를 수상했다. 임영웅은 "힘든 시간 동안 저희 노래를 들으며 감동과 위로를 받았다고 이야기 해주신 덕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비단 저에게만 주시는 상이 아니라 2020년 트로트가 또 한 번 전성기를 맞을 수 있게 좋은 노래 들려준 '트롯맨'들 모두에게 주신 상 같다. 진이라서 대표로 받으러 나왔다고 생각하겠다"고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음원 부문 시상자 명단이다.
대상=아이유
디지털 음원 본상=블랙핑크, 화사, 있지,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아이유, 방탄소년단
베스트 발라드=이승기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제시
베스트 그룹=몬스타엑스
베스트 트로트=임영웅
트렌드 오브 디 이어=지코
베스트 R&B 힙합=창모
골든 초이스=뉴이스트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달의 소녀, 더보이즈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