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도 한파, 서울 -15도·철원 -22도..중부 낮에도 영하권
KBS 2021. 1. 9. 19:17
북극발 한파의 기세가 여전히 매섭습니다.
오늘 아침엔 2년만에 한강 결빙이 관측되기도 했는데요.
일요일인 내일도 맹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내려져 있는 가운데, 중부지방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15도, 춘천 영하 20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낮에도 서울 영하 2도 등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광주 영하 8도, 대구 영하 10도로 출발하겠고, 한낮에는 대부분 영상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호남과 제주도에서는 낮 동안 눈이 녹을 수 있지만, 밤에는 다시 도로가 얼어붙을 수 있어 빙판길 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충남서해안과 호남, 제주도와 울릉도·독도에는 나흘째 눈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내일까지 호남 서해안과 제주 산간에 3에서 8cm, 제주 해안과 전북 서해안, 충남 서해안에 1에서 5cm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4m로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한파는 다음 주 화요일까지 이어진 뒤, 차츰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기상 센터에서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치합시다] 이낙연 대표의 사면론 “섣부르다” vs “대통령과 교감?”
- [판결남] “재택근무 중 웨딩 촬영 보여서 정신적 고통”…소송 결과는?
- [정치합시다] 대통령 국정운영 긍정 43%…“하락세 진정 국면”
- “개인택시 몰고 싶은데”…‘교육 신청 대란’에 분통터지는 가장들
- [사건후] “왜 교회 안가냐” 딸 상습폭행 아빠…법원은 ‘벌금형’ 선고
- [코로나19 백신] 효과 95% ‘화이자 부작용 보고서’…“이런 사람 조심해야”
- [특파원 리포트] 60만 교포 울린 아이들…日 조선학교의 ‘트라이’
- “김용균 어머니, 누구라도 나섰더라면…같은 아픔 없어야”
- [취재후] “죗값 치르더라도 인권은 보장해야”…동부구치소 수용자 가족의 호소
- [사사건건] “북극곰은 알고 있었다” 20년만의 최강 한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