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가산단 GS칼텍스 공장 화재..인명 피해 없이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일 오후 4시19분쯤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GS칼텍스 여수1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은 여수소방서는 소방장비 29대와 인력 152명을 현장에 투입, 이날 오후 4시58분쯤 큰 불길을 잡고 현재 잔불을 정리 중이다.
이날 불은 공장 외부에서 들어오는 수소 배관 중 일부가 흘러나와 발화된 것으로 추정된다.
소방당국은 화재 진화를 마무리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와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수=뉴스1) 지정운 기자 = 9일 오후 4시19분쯤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GS칼텍스 여수1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은 여수소방서는 소방장비 29대와 인력 152명을 현장에 투입, 이날 오후 4시58분쯤 큰 불길을 잡고 현재 잔불을 정리 중이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이날 불은 공장 외부에서 들어오는 수소 배관 중 일부가 흘러나와 발화된 것으로 추정된다. 배관 내 수소 공급을 차단했지만 배관 안에 남은 수소가 아직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화재 진화를 마무리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와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jwj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시덕 '사우나에서 동성 성추행 경험…동성애 혐오는 아냐'(종합)
- 김수민 아나, '펜트하우스2' 스포 의혹→영상 삭제→논란 증폭(종합)
- [N샷] '안정환 아들' 14세 안리환 폭풍 성장…이혜원 '사진도 같이 잘 찍어줘'
- [N샷] '미수다' 에바, 거울 앞에서 군살없는 56kg S라인 몸매 인증
- '편스토랑' 윤은혜 '매니저, 수면제 먹는 날 위해 2년치 월급 털어 매트리스 사'
- '쩐당포' 서동주 '미국 로펌 다닐 때 초봉 20만 달러'
- 권민아 모친 '개코같은 소리말고 꺼져'…사기범에 사이다 돌직구
- [N시청률] '나 혼자 산다' 박나래X기안84, 썸 넘어선 절친 케미 '9.9%'
- 아들 사망 후에도 며느리 성추행한 60대 시아버지 집행유예
- [N샷] 천정명, 어깨 깡패 만드는 '소두 끝판왕'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