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7명 추가 확진..일산동구 요양병원 누적 116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지난 8일 저녁 6명, 9일(오후 5시 기준) 21명 등 총 27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달 집단감염이 발생한 일산동구 미소아침요양병원에서는 자가격리 중이던 종사자 1명이 8일 일산동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9일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 8일 저녁 6명, 9일(오후 5시 기준) 21명 등 총 27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달 집단감염이 발생한 일산동구 미소아침요양병원에서는 자가격리 중이던 종사자 1명이 8일 일산동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9일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 병원 누적 확진자는 116명으로 늘었다.
이밖에 감염원인은 가족 간 감염자 14명, 지역 내 확진자 접촉 5명으로 확인됐다. 그 외 7명에 대해서는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한편 지난 8일 고위험군 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선제검사에서 종사자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일산동구 소재 한 정신병원에 대해 전수검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입원자 207명, 종사자 18명 등 병원내 225명이 전원 음성으로 확인됐다.
확진자와의 접촉 등으로 자택에서 대기 중인 검사자 49명은 9일 현재 전수검사가 진행 중이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시덕 '사우나에서 동성 성추행 경험…동성애 혐오는 아냐'(종합)
- 김수민 아나, '펜트하우스2' 스포 의혹→영상 삭제→논란 증폭(종합)
- [N샷] '안정환 아들' 14세 안리환 폭풍 성장…이혜원 '사진도 같이 잘 찍어줘'
- [N샷] '미수다' 에바, 거울 앞에서 군살없는 56kg S라인 몸매 인증
- '편스토랑' 윤은혜 '매니저, 수면제 먹는 날 위해 2년치 월급 털어 매트리스 사'
- '쩐당포' 서동주 '미국 로펌 다닐 때 초봉 20만 달러'
- 권민아 모친 '개코같은 소리말고 꺼져'…사기범에 사이다 돌직구
- [N시청률] '나 혼자 산다' 박나래X기안84, 썸 넘어선 절친 케미 '9.9%'
- 아들 사망 후에도 며느리 성추행한 60대 시아버지 집행유예
- [N샷] 천정명, 어깨 깡패 만드는 '소두 끝판왕'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