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희망을 노래하다 '빛으로 불꽃으로' 음원 제작

강진구 2021. 1. 9. 17: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포항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희망찬 포항의 미래를 노래하는 '빛으로 불꽃으로' 음원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해를 맞아 제작한 '빛으로 불꽃으로' 노래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희망을 갖고 심기일전 하시기 바란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노래 가사처럼 모두가 손을 맞잡고 조금씩 나아간다면 반드시 새로운 기적을 이뤄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빛'과 '불'의 도시 포항의 힘찬 재도약 기원
우효원, 강혜정, 존노 등 세계적 뮤지션 참여
"깨어나라 다시 타올라라! 빛으로 불꽃으로"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포항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희망찬 포항의 미래를 노래하는 ‘빛으로 불꽃으로’ 음원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사진은 ’빛으로 불꽃으로‘ 메이킹 영상 캡처 화면 연오랑세오녀.(사진=포항시 제공) 2021.01.09.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포항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희망찬 포항의 미래를 노래하는 ‘빛으로 불꽃으로’ 음원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외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우효원이 작곡을 맡았고 포항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활동 중인 장윤정이 음악감독을 맡았다.

계명대학교 성악과 교수이자 소프라노 강혜정과 '팬텀싱어3'에서 천상의 테너로 이름을 알린 존노가 화음을 맞췄다.

포항의 노래 ‘빛으로 불꽃으로’는 포항의 정체성을 담은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바탕으로 포항의 어제와 오늘, 미래의 비전을 하나의 서사로 담아냈다. 가슴을 울리는 웅장한 사운드와 아름다운 노랫말, 국악과 클래식의 조화로 몰아치는 절정의 화음이 전율을 자아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반도 최동단,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 포항이 웅장한 일출의 기운처럼 다시 도약할 것을 노래하며, 산업도시로 성공 가도를 달렸던 과거 포항의 위상을 뛰어넘는 미래 포항을 응원하고 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포항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희망찬 포항의 미래를 노래하는 ‘빛으로 불꽃으로’ 음원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사진은 ’빛으로 불꽃으로‘ 메이킹 영상 캡처 화면 호미곶해맞이광장.(사진=포항시 제공) 2021.01.09.photo@newsis.com

노래를 통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포항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불어넣으며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위기 극복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도 하나로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포항시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메이킹 영상은 현재까지 3만4000여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지자체 홍보영상에 이렇게 감동받을 수도 있네요’(남**) ‘희망찬 새해를 여는 포항시 노래 너무 좋아요 새로운 희망이 용솟음치네요’(L**) ‘노래를 듣고 있으니 마음은 벌써 포항입니다’(li**) ‘노래 들으니 희망이 다시 솟구치는 느낌이에요’(쑥**) 등 550여 개의 응원 댓글도 넘쳐나고 있다.

시는 ‘빛으로 불꽃으로’를 테마로 제작한 ‘포항시 이미지 홍보영상’도 지난 8일 포항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푸른 바다, 해양레포츠대회 등 해양문화관광도시의 모습은 물론, 호미곶해안반도 둘레길, 그린웨이 등 다채로운 포항의 모습이 담긴 ‘포항시 이미지 홍보영상’은 벌써부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포항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희망찬 포항의 미래를 노래하는 ‘빛으로 불꽃으로’ 음원을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사진은 ’빛으로 불꽃으로‘ 메이킹 영상 캡처 화면 강혜정, 존노.(사진=포항시 제공) 2021.01.09.photo@newsis.com

포항의 노래 ‘빛으로 불꽃으로’와 ‘포항시 이미지 홍보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 포항시청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해를 맞아 제작한 ‘빛으로 불꽃으로’ 노래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희망을 갖고 심기일전 하시기 바란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노래 가사처럼 모두가 손을 맞잡고 조금씩 나아간다면 반드시 새로운 기적을 이뤄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