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말이지?] 제판분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루에 수백, 수천건씩 쏟아지는 뉴스를 따라가다보면 범람하는 전문용어와 신조어 사이에서 길을 잃을 때가 많습니다.
'뭔 말이지?'하고 검색을 해보지만 내가 원하는 명쾌한 설명을 찾는 것은 꽤나 품이 필요한 일입니다.
코너를 통해 이런 번거로움을 덜고 어려운 용어와 배경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판분리란 상품 및 서비스의 제조와 판매 과정 분리를 의미하는 용어로, 기존 전속 보험설계사 조직을 자회사형 GA(법인보험대리점)로 이동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하루에 수백, 수천건씩 쏟아지는 뉴스를 따라가다보면 범람하는 전문용어와 신조어 사이에서 길을 잃을 때가 많습니다. '뭔 말이지?'하고 검색을 해보지만 내가 원하는 명쾌한 설명을 찾는 것은 꽤나 품이 필요한 일입니다. [뭔말이지?] 코너를 통해 이런 번거로움을 덜고 어려운 용어와 배경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편집자주]
제판분리란 상품 및 서비스의 제조와 판매 과정 분리를 의미하는 용어로, 기존 전속 보험설계사 조직을 자회사형 GA(법인보험대리점)로 이동시키는 것을 말한다.
보험사들은 저금리 기조 장기화와 저출산·고령화 등 시장 포화로 성장의 한계에 직면하자 영업 경쟁력 강화와 비용절감을 위해 제판분리를 하고 있다. 보험설계사를 포함한 특수고용직 노동자의 고용보험 의무화, 설계사 모집수수료체계 개편, GA로의 판매 주도권 전환 등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허재영기자 huropa@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남 진주 육용오리 H5형 항원 검출…선제적 방역조치 시행
- [지금은 기후위기] 美 덮친 22개 자연재해…각각 '10억 달러' 피해
- 황하나, 남편‧지인 극단 선택에도 "책임감 느끼지 않는다"
- 성남 확진 30대 휴대전화 꺼둔 채 나흘째 잠적…경찰 수사의뢰
- 징계권 조항 삭제…'사랑의 매' 이유로 체벌 못한다
- 대한토지신탁, 민간임대주택형 리츠 잇단 인가
- SK하이닉스, CES 2025서 5세대 HBM3E 전시 예정
- 尹 측 "공수처·경찰 영장 집행은 내란 행위"
- 비둘기 먹이 주면 '과태료 100만원'…서울시 새해 첫 자치법규 공포
- 코오롱 오운문화재단, 공익법인 의결권 제한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