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9년차' 엄정화, 만옥→레전드 디바→'온앤오프2' MC..도전ing(종합) [단독]

최이정 2021. 1. 9.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된다.

9일 OSEN 취재에 따르면 엄정화는 tvN '온앤오프' 시즌2의 진행자로 전격 낙점됐다.

데뷔 29년차.

가수 겸 배우로 데뷔 이후 활발한 활동을 해 오며 분야를 막론하고 정상 자리를 휩쓴 엄정화이지만 예능프로그램 MC로 만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호기심과 기대를 더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된다.

9일 OSEN 취재에 따르면 엄정화는 tvN '온앤오프' 시즌2의 진행자로 전격 낙점됐다.

데뷔 29년차. 가수 겸 배우로 데뷔 이후 활발한 활동을 해 오며 분야를 막론하고 정상 자리를 휩쓴 엄정화이지만 예능프로그램 MC로 만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호기심과 기대를 더한다.

특히 엄정화는 지난 해부터 더욱 두드러진 활약으로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5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영화 '오케이 마담' 개봉으로 관객들을 만났고,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를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에서 맏언니 만옥으로 대중에 한층 가까이 다가섰다. 이 활약으로 인해 '2020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그러면서 '본캐' 컴백도 이뤄냈다. 지난 해 12월 22일 신곡 '호피무늬(Feat. 화사, DPR LIVE)'를 발매하고 3년 만에 가요계에 복귀한 것. 나이가 무색하게 변함없는 탄탄한 몸매와 카리스마를 발산해 '레전드 디바'임을 증명한 바다.

지난 해 7월에는 데뷔 최초로 '온앤오프'를 통해 관찰 예능 프로그램 출연해 반려견과의 하루, 킥복싱 등 일상 속 매력을 가감없이 선보였다. 또 출연진의 사적다큐를 보며 아낌없는 리액션을 보여줘 '공감 요정'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 같은 프로그램에 MC를 맡아 새롭게 시청자들을 만나는 것이라 더욱 의미 있다.

한편 '온앤오프'는 바쁜 일상의 본업(ON) 속에서도 ‘사회적 나’와 거리두기 시간(OFF)을 갖는 스타들을 새로운 시선으로 담는 ‘사적 다큐’ 예능이다. 최고 시청률 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전국기준)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사랑받았다.

오는 2월 첫 방송.

/nyc@osen.co.kr

[사진] 엄정화 인스타그램, OSEN DB, tvN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