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환의 카테크] 테슬라 모델 Y 1분기 국내 출시..전시장 미리 가보니

조재환 기자 입력 2021. 1. 9. 15:01 수정 2021. 1. 10. 1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코리아가 SUV 전기차 모델 Y 출시 시기를 1분기로 정했다.

지디넷코리아는 테슬라 모델 Y 전시가 예정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미리 다녀왔다.

모델 Y 국내 출시 일정이 공개된 후, 북미 지역에서는 최저가 트림인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 도입 소식과 함께 7인승 모델 판매 소식도 전해졌다.

지디넷코리아 '조재환의 카테크'는 테슬라 모델 Y 전시 소식과 함께 가격 등을 미리 예측하는 리포트 영상을 만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부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잠실 롯데월드몰 전시

(지디넷코리아=조재환 기자)테슬라코리아가 SUV 전기차 모델 Y 출시 시기를 1분기로 정했다. 늦어도 3월까지는 차량을 출시해 고객에게 인도하겠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

모델 Y는 우선 국내 출시 전 서울에 있는 두 곳의 쇼핑 시설에 전시된다. 우선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잠실 롯데월드몰에 13일부터 차량을 전시하는 것이 회사 측 기본 목표다.

지디넷코리아는 테슬라 모델 Y 전시가 예정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미리 다녀왔다. 이 곳 1층에는 테슬라 팝업스토어가 위치해있는데, 현재 모델 3와 모델 X등이 전시되고 있다. 또 모델 Y 전시를 위해 별도로 물음표 조형물을 세워놓기도 했다.

테슬라 모델 Y가 곧 전시될 예정인 영등포 롯데백화점 테슬라 팝업스토어 현장. 물음표 자리에 모델 Y가 전시된다.

모델 Y 국내 출시 일정이 공개된 후, 북미 지역에서는 최저가 트림인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 도입 소식과 함께 7인승 모델 판매 소식도 전해졌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근 모델 Y 전시를 시작했는데,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속에서도 전시장 주변에 차량을 보기 위한 인파로 가득했다.

현재까지 모델 Y의 국내 판매 가격과 보조금 혜택 유무는 알 수 없다.

테슬라 모델 Y (사진=테슬라)

정부는 올해부터 6천만원 이상 9천만원 미만 판매 가격 전기차에 대해 보조금 50%만 제공하고, 6천만원 미만인 전기차의 경우 보조금을 100% 지급하는 방안을 정했다.  올해 정부가 지급 가능한 전기차 보조금 최대 금액은 지난해보다 100만원 낮아진 700만원이다.

지디넷코리아 ‘조재환의 카테크’는 테슬라 모델 Y 전시 소식과 함께 가격 등을 미리 예측하는 리포트 영상을 만들었다. 이 영상은 네이버TV와 유튜브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재환 기자(jaehwan.cho@zdnet.co.kr)

Copyright©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