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신규확진 33명..지역감염 진원지 허베이성 '준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본토에서 3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새로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현지 보건당국이 9일 밝혔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8일 신규 확진자는 33명으로 하루 전의 53명에서 다소 줄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지역사회 감염은 17명인데, 이 가운데 14명은 수도 베이징에 인접한 허베이성에서 나왔다.
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8일 무증상 감염자는 38명이 추가됐는데 전일의 57명보다 줄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중국 본토에서 3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새로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현지 보건당국이 9일 밝혔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8일 신규 확진자는 33명으로 하루 전의 53명에서 다소 줄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지역사회 감염은 17명인데, 이 가운데 14명은 수도 베이징에 인접한 허베이성에서 나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허베이성은 감염 확산으로 일종의 준 전시상황(wartime mode)이다.
허베이성 성도인 스자좡은 8일 지하철 운행 중단을 발표했다. 이번주 초 지역 당국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스자좡에 봉쇄령을 내리고 1100만명 시민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단검사를 마친 시민들은 최소 7일 동안 자택에서 격리할 것을 당국은 명령했다.
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8일 무증상 감염자는 38명이 추가됐는데 전일의 57명보다 줄었다. 중국 당국은 무증상 환자는 확진자로 구분하지 않고 별도로 발표한다.
shink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함소원 '다들 내게 '이혼당한다' 했지만… 인생은 그런것' 뭉클 조언
- [N샷] '미수다' 에바, 거울 앞에서 군살없는 56kg S라인 몸매 인증
- '편스토랑' 윤은혜 '매니저, 수면제 먹는 날 위해 2년치 월급 털어 매트리스 사'
- [N샷] '안정환 아들' 14세 안리환 폭풍 성장…이혜원 '사진도 같이 잘 찍어줘'
- '기저귀 갈아주다'…2살 의붓동생 성추행한 10대 징역4년
- '쩐당포' 서동주 '미국 로펌 다닐 때 초봉 20만 달러'
- '곱창집 망했다' 털어논 손현주에 허영만 '샤이니 민호랑 뽀뽀했냐'
- 권민아 모친 '개코같은 소리말고 꺼져'…사기범에 사이다 돌직구
- [N샷] '사람이야, 인형이야?' 민효린, 강소라도 인정한 '꽃보다 아름다운 미모'
- [N컷] '전참시' 이시영, 등근육 비결 공개 '촬영 전 푸시업 10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