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부터 임영웅까지.. 2020 골든디스크, 어디서 보나

김경은 기자 입력 2021. 1. 9. 11: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골든디스크어워즈가 9~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9일 열리는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에선 올해의 노래를 뽑는 디지털 음원 부문 수상자가 공개된다.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는 9일, 10일에 JTBC JTBC2 JTBC4채널에서 방송되며 'U+아이돌Live서비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가 9~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2020 골든디스크어워즈가 9~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9일 열리는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에선 올해의 노래를 뽑는 디지털 음원 부문 수상자가 공개된다. 지난 1년간 가요계에서 사랑받은 노래들을 결산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안전 수칙을 준수했으며 사전 녹화 시스템을 활용했다.

MC는 이승기와 박소담이 맡는다. 두 사람 모두 전년도 시상식에서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 바 있다. 이승기는 퍼포머로도 참여한다.

이번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 부문’ 후보자로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임영웅 ▲있지 ▲트와이스 ▲다비치 ▲레드벨벳 ▲마마무 ▲박진영 ▲백예린 ▲볼빨간사춘기 ▲선미 ▲아이유 ▲에이핑크 ▲오마이걸 ▲이하이 ▲제시 ▲화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음반 부문’에는 ▲블랙핑크 ▲엑소 ▲갓세븐 ▲있지 ▲트와이스 ▲아이유 ▲강다니엘 ▲김호중 ▲뉴이스트 ▲태민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마마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BTS) ▲조승연 ▲백현 ▲세훈&찬열 ▲수호 ▲슈퍼주니어KRY ▲세븐틴 등이 후보다. 

이번 골든디스크의 무대 라인업으로는 ▲방탄소년단(BTS) ▲오마이걸 ▲아이유 ▲세븐틴 ▲뉴이스트 ▲트와이스 ▲NCT127 ▲갓세븐 ▲제시 ▲임영웅 ▲(여자)아이들 ▲마마무 ▲비 ▲박진영 등이 등장해 무대를 펼친다.

디지털 음원 본상 심사 대상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발매한 음원이다. 전년도 심사 집계 마감 기간에 맞물려 평가에서 배제된 노래들도 포함된다. 정량평가를 통해 선정된 후보 가운데, 골든디스크어워즈 집행위원회와 음원 유통사 관계자·방송사 음악 프로그램 PD, 평론가, 가요 기자 등 50인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는 9일, 10일에 JTBC JTBC2 JTBC4채널에서 방송되며 ‘U+아이돌Live서비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방송 시간은 양일 오후 3시50분이다. 
[머니S 주요뉴스]
한소희, 시크한 원피스룩 '남심 흔드는 비주얼'
소유, 탄탄한 복근 과시… 실제 보니
"대박 자빠짐"… 태사자 김형준, 혹한에도 '쿠팡맨'
이시영 침실서 '힐링'… "호텔이야?"
설민석은 안되고 홍진영은 된다?… SBS 통편집 왜?
장기기증 선물 두고 떠난 경동호… 누구?
미스트롯2 황우림, 아이돌부 최초 '진'… "놓치지 않아"
임영웅, 아직도 1위… 새해에도 "이제 나만 믿어요"
'정혜영♥' 션 "고 정인양 위해 기도하며 10.13㎞ 달려"
'얼굴천재' 차은우, 상남자 가죽 재킷룩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