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덕분에스마일 캠페인 1억 이상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베이코리아 익일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이 쇼핑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이 호응을 얻으며 총 1억2000만원 상당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 계층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 쇼핑'과 옥션의 '나눔 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이베이코리아 익일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이 쇼핑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이 호응을 얻으며 총 1억2000만원 상당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 계층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 쇼핑'과 옥션의 '나눔 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 첫 지원 대상으로는 코로나 사태 상황에서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쇼핑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노인을 선정해 지난 1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7개 기관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마일키트를 지원했다.
제휴 브랜드사도 동참했다. 지난해 10월 LG생활건강과 1차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11월 P&G와 2차 프로모션, 12월부터는 유한킴벌리와 3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목표 기부 금액을 훌쩍 넘겼다. LG생활건강과 P&G가 추가 후원한 기금과 물품까지 포함하면 누적 1억2000만원 이상이 기부된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에 한파까지 겹치며 독거 노인 겨울나기가 더 힘들어졌다"며 "독거 노인을 돕는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브랜드사와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