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365일 '작은 미술관' 전시회 개최

하남=김동우 기자 2021. 1. 8. 1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남문화재단과(이사장 김상호) '스타필드 하남'의 '작은 미술관'이 2021년 상반기 참여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5대 1의 경쟁을 통해 최종 선정된 12명의 작가와 초대작가의 작품으로 이뤄진다.

이후에는 독특한 스타일로 자기만의 작품 세계를 보여줄 12명의 참여 작가가 2주 간격으로 전시를 이어나간다.

하남 작가 2명의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남문화재단과(이사장 김상호) ‘스타필드 하남’의 ‘작은 미술관’이 2021년 상반기 참여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사진제공=하남시
하남문화재단과(이사장 김상호) ‘스타필드 하남’의 ‘작은 미술관’이 2021년 상반기 참여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5대 1의 경쟁을 통해 최종 선정된 12명의 작가와 초대작가의 작품으로 이뤄진다. 상반기 전시는 1월1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된다.

첫 전시로 박수형 작가의 'infinite fields'전이 오는 14일까지 진행 중이다. ' infinite fields' 전시에서 풀과 잡초의 사계절 변화를 인간사에 대한 비유로 풀어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후에는 독특한 스타일로 자기만의 작품 세계를 보여줄 12명의 참여 작가가 2주 간격으로 전시를 이어나간다. 하남 작가 2명의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미정 작가는 '선물 같은 날들' 전시에서 헌신적 삶을 사는 모든 여성을 진주로 형상화했다. 정춘길 작가는 '하남시 실경산수' 전시에서 하남시의 아름다운 경치를 먹의 다양한 농담으로 보여준다.

‘작은 미술관’은 하남문화재단과 스타필드 하남이 2020년 전시문화 활성화를 위해 스타필드 내부에 마련한 대안 전시공간이다. 코로나19로 많은 전시회가 중단된 2020년에도 5월부터 15명의 작가 전시가 개최됐다. 스마트액자를 통한 이미지 전시를 병행하여 전시매체의 확장이란 평가도 받았다. 전시와 더불어 스타필드 내부에 마련된 높이 22미터 미디어타워와 파노라마 스크린을 이용한 전시홍보도 이뤄진다. 이를 통해 작품 판매와 참여 작가의 전시 섭외가 성사되기도 했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작은 미술관은 미술인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의 작은 휴식이 이뤄지는 공간이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섹시 스타, 비키니 내리며 "내 애플힙 어때?"
한소희가 하면 다르다… 남심 흔드는 비주얼
'보일듯 말듯' 허리라인 '헉'… 소유 몸매 맞아?
은밀한 곳에 타투가?… 모델, 옷 벗으며 '도발'
운동선수 여친, 비키니로 다 못가린 볼륨감
"부부싸움? 그날 끝장봐야"… 유태오 진실 토크
함소원 "남편에 이혼 당한다?… 나중에 보자"
배윤정, 상간녀 등장에 "저 여자애를 제거해야지"
이시영 침실서 '힐링'… "호텔이야?"
장기기증 선물하고 떠난 경동호… 누구?

하남=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