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넥스티어 오토모티브, Tactile Mobility와 협업

최정환 입력 2021. 1. 8. 18: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라인과 다음 단계의 '운전대 조작 감각' 보완

(오번 힐즈, 미시간주 2021년 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http://www.nexteer.com/news-releases/ ]가 이스라엘 기반으로 하며 촉각 가상 센싱 및 데이터 부문의 선도기업 Tactile Mobility에 투자하면서, 성장 중인 자사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 선임 부사장이자 이사회 간부 임원이며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Robin Milavec은 "Tactile Mobility와 협력함으로써 자사의 기존 글로벌 소프트웨어 사업 모델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모션 제어 소프트웨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더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주행을 위해 OTA 업데이트와의 연결성을 최대한 높인 자사의 소프트웨어 라인을 더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산업, 특히 조정 기능과 운전자-도로 연결에서 중요하고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면서 "이번 투자는 자사가 핵심적인 업계 주류에 따라 성장 전략을 시행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라고 설명했다.

Tactile Mobility의 소프트웨어는 휠 속도, 휠 각도, RPM, 패들 위치, 기어 위치를 포함해 차량에 내장된 비가시적 센서를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분석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시행 가능한 통찰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통찰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차량, 도로 및 차량-도로 역학 상태를 분명하고 매우 정확하게 설명 및 분석한다.

운전대 조작은 운전자가 '도로의 느낌'을 느끼는 데 독특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같은 도로 피드백은 운전자-도로 연결의 성능 측면을 넘어 운전자가 위험한 도로 여건(예: 결빙, 자갈, 도로 파손 등)을 감지하는 데 중요한 안전 필수 요소를 제공한다. 이미 운전대 조작 감각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튜닝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넥스티어는 차량 환경에 대한 Tactile Mobility의 실시간 데이터 피드를 통해 자사의 전문지식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넥스티어는 다른 글로벌 자동차 업체와 함께 Tactile Mobility와의 협력을 추진한다.

Tactile Mobility 사업 개발 VP Eitan Grosbard는 "넥스티어의 지원과 신임을 받은 만큼, 앞으로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가 더 강화될 것"이라며 "이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실시간으로 도로와 이동성 에코시스템 상태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자사의 데이터와 독특한 촉각 센싱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시, 시 정부, 보험사, OEM 또는 1급 공급업체 등의 파트너와 손을 잡고 이와 같은 데이터의 잠재력을 계속 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스티어(Nexteer)에 대해

직관적 모션 컨트롤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1316.HK)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조향 및 드라이브라인(동력전달장치)을 전문으로 하는 업계 글로벌 유수의 기업으로, OEM 업체를 위해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실현 기술, 그리고 전기 및 유압식 동력 조향 시스템, 조향 칼럼, 드라이브라인 시스템을 제공하며 직관적 모션 컨트롤 산업을 주도한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는 북미와 남미, 유럽,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27개의 제조공장, 4개의 테크니컬 및 소프트웨어센터, 그리고 13개의 고객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전 세계 모든 주요 지역에 있는 60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력하고 있다. 해당 고객사는 BMW, 피아트 크라이슬러, 포드, GM, PSA 그룹(PSA Groupe), 토요타, VW를 비롯해 인도와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를 포함한다. www.nexteer.com

TACTILE MOBILITY에 대해

Tactile Mobility는 세계 굴지의 촉감 가상 감지 기술 및 데이터 공급업체로, 자율주행차, 도시 및 군집 차량 관리업체를 위한 실행 가능한 통찰을 지원한다. Tactile Mobility의 독특한 기술은 차량의 비가시성 기존 센서로부터 중요한 '제1원칙' 익명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중량, 타이어 매개변수 등과 같은 차량 속성을 비롯해 기울기, 그립 및 곡률 등과 같은 도로 속성에 관한 실행 가능한 통찰로 변환시킨다. Tactile Mobility가 제공하는 통찰은 차량 정보와 주행 안전성, 효율성 및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도시 공무원이 계획된 유지관리를 더 정확하게 시행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위험을 감지할 수 있도록 새롭고 더 가치 있는 데이터도 제공한다. Tactile Mobility는 2012년 Boaz Mizrachi, Yossi Shiri 및 Alex Ackerman이 공동 설립했다. Tactile Mobility는 이미 여러 OEM, 도로 기관 및 도시와 협력하고 있다. 본사는 이스라엘 하이파에 있으며, 유럽, 미국 및 아시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넥스티어 미디어 센터 링크[https://www.nexteer.com/media-center/ ]

출처: Nexteer Automotiv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