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질주' 코스피.. 은성수 "긍정 흐름 지속하도록 정책 지원"

안서진 기자 2021. 1. 8. 1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8일 코스피 지수가 3100선을 돌파한 것에 대해 "긍정적 흐름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은 위원장은 "주가지수가 3100포인트를 넘어서게 된 것은 우리 경제와 기업실적이 회복세를 보이는 것에 크게 기인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8일 사상 처음으로 코스피 지수가 3100선을 돌파한 것에 대해 "긍정적 흐름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사진=뉴스1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8일 코스피 지수가 3100선을 돌파한 것에 대해 "긍정적 흐름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은 위원장은 "주가지수가 3100포인트를 넘어서게 된 것은 우리 경제와 기업실적이 회복세를 보이는 것에 크게 기인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부도 선제적이고 과감한 경제대책과 방역조치를 통해 경제 충격과 금융시장 불안을 조기에 차단한 바 있다"며 "국민께서도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리 증시의 한 축이 됐다"고 평했다.

은 위원장은 또 "최근 주가지수가 3100 포인트를 상회한 것은 외국인 순매수가 기여한 바가 크고 이는 우리 경제와 주식시장에 대해 외국인 투자자들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전했다.

은 위원장은 긍정적 흐름을 지속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뜻을 밝혔다. 그는 "금융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위기 시에는 언제든지 금융시장의 안전판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 자본시장을 매력적인 투자처로 만들기 위한 혁신도 지속하고 투자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신규상품 개발과 상장을 촉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투자자 신뢰를 훼손하는 자본시장의 불법·불건전 행위에 대해선 엄정하게 대응하고 반드시 적발·처벌된다는 인식이 확립되도록 하겠다"고도 했다. 특히 "시중 유동성이 실물로 흘러 들어갈 수 있게 정책적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코스피가 고공행진을 하면서 불안감과 기대가 교차하고 있는데 대해선 "무엇보다 기업실적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본인의 투자 여력 범위 내에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금융위 차원에서도 '투자는 자기 책임 하에 이뤄지는 것'이라는 투자원칙 확립과 성숙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120.50p(3.97%) 급등한 3152.18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머니S 주요뉴스]
섹시 스타, 비키니 내리며 "내 애플힙 어때?"
한소희가 하면 다르다… 남심 흔드는 비주얼
'보일듯 말듯' 허리라인 '헉'… 소유 몸매 맞아?
은밀한 곳에 타투가?… 모델, 옷 벗으며 '도발'
운동선수 여친, 비키니로 다 못가린 볼륨감
"부부싸움? 그날 끝장봐야"… 유태오 진실 토크
함소원 "남편에 이혼 당한다?… 나중에 보자"
배윤정, 상간녀 등장에 "저 여자애를 제거해야지"
이시영 침실서 '힐링'… "호텔이야?"
장기기증 선물하고 떠난 경동호… 누구?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