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사무총장에 이춘석.."국회, 국민통합의 장으로"

권혜민 , 박가영 기자 2021. 1. 8.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는 8일 본회의를 열어 이춘석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신임 국회 사무총장으로 임명하는 안을 승인했다.

이 사무총장은 전북 익산시갑에서 18·19·20대 의원을 지낸 3선 중진 출신이다.

이 사무총장은 인사를 통해 "21대 국회가 민의의 정당으로서 대화와 타협을 통한 진정한 국민 통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 지원에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실태, 백신 수급 상황 및 접종 시기에 대한 긴급현안질문에서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1.1.8/뉴스1

국회는 8일 본회의를 열어 이춘석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신임 국회 사무총장으로 임명하는 안을 승인했다. 국회 사무총장은 국회 사무를 총괄하는 장관급 직책이다.

이날 이 사무총장 임명승인안은 재석 281표 가운데 찬성 234표, 반대 33표, 기권 14표로 통과됐다.

이 사무총장은 전북 익산시갑에서 18·19·20대 의원을 지낸 3선 중진 출신이다. 21대 총선에서는 당내 경선에서 김수흥 의원에 패했다.

앞서 김영춘 전 사무총장은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 준비를 위해 지난해 12월28일 퇴임했다.

이 사무총장은 인사를 통해 "21대 국회가 민의의 정당으로서 대화와 타협을 통한 진정한 국민 통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 지원에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혼당한다 말에도…" 함소원이 털어놓은 멘탈 관리법"나만 돈 못 버네" 월급 빼고 다 올라 우울한 사람들월세 들어왔더니 집주인이 마당에…세입자 '황당'정인이 양부모 잔인함 어디까지, 410만원 받고도…美해병대 출신 유튜버 "도망간 유승준, 싸우자" 도전
권혜민 , 박가영 기자 aevin5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베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