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 리모델링을 위한 석재 패널 외 건축 신상 자재 5

신기영 2021. 1. 8. 16: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이달의 신상 자재

당신의 집짓기 생활을 이롭게 하는 신자재들이 건축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혁신적인 기술과 진보된 상상력으로 무장한 제품 중 다섯 가지를 엄선했다.


1 우리집 리모델링, 건식으로 하고 싶다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리모델링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대대적인 공사 대신 주요 공간만 살면서 고치는 방법을 채택하는 경우, 시공성이 자재 및 업체 선택의 관건이 되기도 한다. 한솔홈데코에서 출시한 ‘웰스톤’은 국내 최초로 화산 암석을 녹여서 추출한 화이버를 원료로 한 석재 패널로, 습식공사를 건식공사로 전환하기에 용이한 제품이다. 조적과 미장 없이 건식 시공으로 습식 대비 1/3 수준의 공기 단축이 가능하며, 벽체 두께도 30% 이상 줄일 수 있어 좁은 실내 공간에 적용하기 좋다. 줄눈을 최소화해 물때 걱정에서 자유롭고, 석재의 특성상 수분에 강해 온도나 습도로 인한 변형도 적다.
▶ 한솔홈데코 www.hansolhomedeco.co.kr


2 섬세한 벽면 디테일을 위한 조력자

주거와 상업 공간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집에서도 규모와 형태를 막론한 다양한 인테리어를 펼치는 시도들이 늘고 있다. 새로운 도전에는 기술이 필요한 법. 아치나 곡선, 굴곡 있는 벽체 위 도장을 계획하고 있다면 깨끗한 바탕 면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드라이월 비드 분야에서 업계 상위권을 유지하는 ‘트림텍스(Trim-Tex)’가 국내에 상륙했다. 트림텍스의 다양한 비드 제품은 석고보드 마감 시 인코너, 아웃코너는 물론, 마이너스 몰딩과 타원형 마감, 웨인스코팅 작업, 창틀 등에 적용되어 깔끔한 마감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 데밀렉코리아&월스토어 https://blog.naver.com/demilec


3 방수와 부식에 강한 컬러 헤드 스크루

DIY에 익숙하거나, 셀프 시공을 경험해 본 사람은 눈에 보이는 자재만큼이나 이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보조자재의 중요성을 절감한다. 제설 용품 또는 공구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마당에 샌드위치 패널 창고를 계획하고 있거나 지붕 리모델링 또는 지붕공사를 예정 중인 건축주도 이 제품을 눈여겨보자. 선이인터내셔날에서 공급하는 금속패널용 ‘WK 칼라방수스크루’이다. 방수와 내구성을 겸비해 샌드위치 패널의 수명보다 더 오래가는 헤드 스크루를 필두로, 적절한 압력을 주어 알루미늄-EPDM 와셔와 패널을 서로 밀착시키는 보조나사선, 부식에 강한 SQ세라믹 코팅적용 등 작은 제품 안에 실용적이고 정교한 디테일이 기대 이상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헤드 부분은 흰색, 아이보리, 청색, 진회색, 검정색 등 12가지 이상의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 선이인터내셔날 www.sunnie.kr http://shop.sunnie.kr


4 독일의 기술력이 보장하는 현관문

현관문은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동시에, 먼지 및 소음 차단, 실내 단열 성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제품 중 하나다. ‘살라만더 현관문’은 독일 살라만더社의 독점 공급기업인 에스알펜스터에서 오차 없는 정밀한 부품으로 제작한 고효율 현관문이다. 오스트리아 마코社의 하드웨어, 살라만더 정품 트레시홀드, 독일에서 직수입된 PVC 원료 등이 적용되었고, 고급스러운 질감, 미려한 광택 패턴의 메탈 패널과 유광·미러·헤어라인 등이 반영된 비드포인트는 시각적으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도어 디자인을 표현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단열성·기밀성 1등급을 받았으며, 블랙·그레이·오크 색상에 소대 방식에 따라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
▶ ㈜에스알펜스터 www.srfenster.com


5 온도조절기 하나도 스타일리쉬하게

집의 디자인 감각이 드러나는 순간은 대단한 공간에서 오지 않는다. 매일 손에 닿는 손잡이, 스위치, 수전 등에서 주인의 센스를 짐작할 수 있다. 국내 디자인 하우스의 벽면 스위치에서 심심찮게 발견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융(JUNG)이 ‘LB Management 온도조절기’를 출시했다. 그래픽 디스플레이형 제품은 실내 온도 제어는 물론, 조명·블라인드 등의 다채로운 기능도 함께 연동한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거듭난 패널에서는 온수 난방, 바닥 난방 및 공기 냉난방 등이 선택 가능하며, 에너지 절약 모드, 쾌적 모드 등을 통해 스마트홈을 완성할 수 있다.
▶ 융코리아일렉트릭 http://jung-korea.com



매달 건축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는 신상 자재들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제품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 편집부로 전해주세요! 02-2664-0252|greenhouse4u@naver.com


구성_ 조성일

ⓒ 월간 전원속의 내집   2021년 1월호 / Vol.263  www.uujj.co.kr


Copyright © 월간 전원속의 내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