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고마워!" 정몽구·정의선 부자, 하루 새 자산 '2.2조원' 증가

박찬규 기자 2021. 1. 8. 1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과의 제휴설로 현대자동차 주가가 급등하면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아버지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자산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미국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과 정몽구 명예회장의 자산이 20억달러가량(약 2조2000억원) 늘어났다.

'블룸버그 억만장자지수'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장중 자산이 50억달러, 정 명예회장은 74억달러쯤이다.

특히 정 명예회장의 자산 순위는 전날 409위에서 이날 340위권대로 상승이 전망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과의 제휴설로 현대자동차 주가가 급등하면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아버지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자산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애플과의 제휴설로 현대자동차 주가가 급등하면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아버지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자산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미국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과 정몽구 명예회장의 자산이 20억달러가량(약 2조2000억원) 늘어났다.

이날 현대차는 애플과의 협력 관련 소식에 주가가 장 중 25만원을 훌쩍 넘어서기도 했으며 현대모비스 등 관계사들도 일제히 주가가 치솟으며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뒀다.

'블룸버그 억만장자지수'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장중 자산이 50억달러, 정 명예회장은 74억달러쯤이다. 특히 정 명예회장의 자산 순위는 전날 409위에서 이날 340위권대로 상승이 전망된다.

현대차는 "당사는 다수 기업으로부터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공동개발 협력 요청을 받고 있으나 초기 단계로 결정된 바 없다"고 해명했다.

이와 함께 블룸버그는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가 나오기까지 5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전망했다.

자동차업계는 애플이 다수의 글로벌 자동차 회사와 관련 협의를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김태희♥비, 침대 위 애정행각… "어머!"
E컵 가슴라인이 예술… 화보 '완판녀' 누구?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걸그룹 멤버, 욕조에서 흠뻑 젖은 채 '아찔'
주방에서 뭐하는 짓?… 흘러내린 옷 어쩌나
정답소녀,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장동건♥' 고소영 미모… "애 엄마 맞아?"
'문희준♥' 소율 요트 프러포즈 황홀… 어땠길래?
슈카, 김구라 유튜브 수익 공개… "헉! 진짜?"
'이혼' 김새롬 "여자 서장훈 되겠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