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6차 예약판매도 광속 마감.. 아직 남은 곳은?

팽동현 기자 2021. 1. 8. 14: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PS)5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 같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차세대 콘솔 PS5 6차 사전예약판매가 8일 정오에 쿠팡, SSG닷컴, 전자랜드, 토이저러스, 에이티게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됐다.

PS5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다.

소니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9세대 콘솔 PS5는 현재 사전예약 판매 방식으로만 시중에 나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사전 예약 판매가 또다시 광속 품절을 기록했다. /사진=SSG닷컴 캡쳐

플레이스테이션(PS)5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 같다. 6차 예약판매도 빛의 속도로 마감됐다. 다음 7차 예약판매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차세대 콘솔 PS5 6차 사전예약판매가 8일 정오에 쿠팡, SSG닷컴, 전자랜드, 토이저러스, 에이티게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됐다. 기자도 참여했으나 이번에도 실패했다.

PS5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다. 대부분 쇼핑몰에서 불과 수초 만에 승부가 결정됐다. 전자랜드의 해당 상품 구매 페이지에는 일찍부터 트래픽이 몰려 입장부터 대기 순번을 받아야 했다. 쿠팡의 경우 12시 오픈과 함께 거의 1초 만에 품절됐다. 예정보다 2분가량 늦게 시작된 SSG닷컴도 결제 진행자가 몰려 수초 만에 주문 신청이 막혔다.

이번 예약판매처 중 아직 물량이 남아있는 곳은 홈플러스다. 선착순이 아니라 추첨식이다. 오는 1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오는 1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다만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하고 앱 푸시 알림을 설정해야 응모 가능하며, 디지털 에디션은 없고 디스크 버전만 판매하다.

소니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9세대 콘솔 PS5는 현재 사전예약 판매 방식으로만 시중에 나오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고향인 일본과 주요 시장인 북미·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물량 부족을 겪고 있어 사정이 별반 다르지 않다. 웃돈에 되파는 행위도 여기저기서 판친다.

업계에서는 1분기가 지나야 물량 부족 사태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소니는 PS4 500GB 슬림 제트블랙 모델을 제외한 모든 PS4 제품군 생산을 중단, 해당 라인을 PS5 생산에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S 주요뉴스]
김태희♥비, 침대 위 애정행각… "어머!"
E컵 가슴라인이 예술… 화보 '완판녀' 누구?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걸그룹 멤버, 욕조에서 흠뻑 젖은 채 '아찔'
주방에서 뭐하는 짓?… 흘러내린 옷 어쩌나
정답소녀,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장동건♥' 고소영 미모… "애 엄마 맞아?"
'문희준♥' 소율 요트 프러포즈 황홀… 어땠길래?
슈카, 김구라 유튜브 수익 공개… "헉! 진짜?"
'이혼' 김새롬 "여자 서장훈 되겠다"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