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가 원하는건 다(多) 모였다! '구리갈매 휴밸나인' 시선 집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 1. 8. 10:40 수정 2021. 1. 13. 1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체가 원하는 요소를 고루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는 갈매피에프브이㈜가 1월 중 선보일 예정인 '구리갈매 휴밸나인'이다.

한편,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구리갈매지구 자족1)에 들어서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627㎡ 규모로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을 비롯, 5개의 교통망이 통하는 '펜타코어' 입지 
- 편리한 출퇴근 여건은 물론, 물류비 절감에 최적화.. 차별화된 특화 설계는 '덤'
- 경제·입지·상품 모두 잡은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휴밸나인' 1월 중 분양 예정

기업체가 원하는 요소를 고루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는 갈매피에프브이㈜가 1월 중 선보일 예정인 ‘구리갈매 휴밸나인’이다.

삼성카드와 잡코리아가 집계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체의 지식산업센터 입주 요인으로 편리한 교통, 시장 접근성 및 유지 관리비 등을 상위권으로 꼽혔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회사를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경제적인 요소와 비즈니스 활동에 필수적인 입지적 여건을 모두 갖췄다.

◆지하철, 고속도로 등 5개 교통망 요충지, ‘펜타코어’ 입지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하며 8호선(2023년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5개의 교통망이 이뤄진 ‘펜타코어’ 입지를 자랑한다.

이는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지난해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1,301명에게 출퇴근 수단에 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2명 중 1명 이상(61.5%)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직장 선택 시 역 접근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이며, 직장인들의 출퇴근 스트레스 감소는 업무 효율성 증대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기업체 입장에서는 상당한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물류비 절감에 최적화됐다. 2018년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자료에 따르면, 국내 기업 물류비 구성 비율 중 운송비가 62.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의 경우 지하철과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구축된 만큼 물류비 절감에 효과적이며 기업 운영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 일 수 있다.

◆최적의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특화 설계 및 프로그램 제공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통해 여타 다른 지식산업센터 보다 원활한비즈니스 활동을 가능케할 전망이다. 먼저,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6m의 높은 층고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기숙사는 4.5m(복층형&발코니 확장형)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는 독립 배치된다. 또한 권역내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단지들에서 볼 수 없는 천정형 공기청정가습케어시스템이 전호실에 기본적으로 제공돼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 벤처창업센터, 라운지,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해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벤처창업센터의 경우 벤처기업들에게 힘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시 별도의 업종 제한이 없고 다양한 업무시설, 기업홍보관, 공유오피스, 외부공간 등을 활용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창업지원교육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구리갈매지구 자족1)에 들어서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627㎡ 규모로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673-1번지(구리역1번 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