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농업분야 보조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동군은 올해 축산경영, 원예과수, 녹차 등 15개 분야 134개 사업의 농업 분야 보조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희망농업인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농업 분야 보조지원사업은 하동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 농업법인, 농업인단체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거주지 또는 토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능동적 자가격리자 증가와 외출에 대한 심리적 부담 등으로 사업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이 많을 것으로 보고 신청기한을 당초 오는 11일에서 15일까지 연장한다.
주요 신청 대상은 △농업정책과 농업지원 분야에 농번기 마을공동 급식지원사업 등 6개 사업 △축산경영과 가축위생 분야에 한우 송풍휀 지원사업 등 37개 사업 △농기계지원 분야에 농업기계 구입 지원사업 등 2개 사업이다.
또, △유통마케팅 및 디자인 분야에 농산물 선별기 설치사업 등 3개 사업 △농업인력·농촌자원·귀농귀촌 분야에 농촌총각 행복가정 이루기 지원사업 등 12개 사업 △스마트농업 및 식량특작 분야에 친환경농법 보급사업 등 14개 사업이다.
이와 함께, △원예과수 분야에 원예작물 건조기 보급사업 등 51개 사업 △드론활용 분야에 농업인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 등 6개 사업 △녹차산업 분야에 가루녹차 원료생산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이다.
농업 분야 보조지원사업은 하동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 농업법인, 농업인단체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거주지 또는 토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접수 마감 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지심사와 산학협동심의회, 지방보조금심의회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국민통합' 빼고 '마음통합' 택했지만…실천방향 물음표
- 전북 눈폭탄에 교통사고만 100여건…밤부터 또 폭설
- [이슈시개]눈사람은 옛말…폭설이 만든 오리·공룡·가오나시
- 트럼프 180도 돌변 "내가 방위군 출동시켜 폭력 진압"
- 김진욱 공수처장 후보자, 위장전입 의혹에 "청문회 때 사과"
- 美 현지 "의사당 난동, 공화당 지지자 45%가 찬성"
- 모더나 CEO "코로나 백신 효과 몇 년 동안 지속된다"
- 다시 재조명되는 여성 후보론…박영선 출마 힘실리나
- 美교민 "화이자 2차 접종, 1차보단 더 욱신욱신..괜찮아요"
- "비대면 예배 거부"…부산서 교회 집단행동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