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국상공회의소, 2021년 회장단·이사진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하 '암참')이 7일 2021년 암참을 이끌 회장단 및 이사진을 발표했다.
암참이 새롭게 발표한 2021년 이사회는 34명의 임원으로 구성되어 사상 최대 규모와 산업군의 다양성을 자랑하며, 역대 최다인 7명의 여성 임원을 포함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하 ‘암참’)이 7일 2021년 암참을 이끌 회장단 및 이사진을 발표했다.
암참이 새롭게 발표한 2021년 이사회는 34명의 임원으로 구성되어 사상 최대 규모와 산업군의 다양성을 자랑하며, 역대 최다인 7명의 여성 임원을 포함하고 있다. 미국 정부 및 군 경험이 있는 임원들이 포함된 올해 이사진은 기업의 관점을 넘어 더욱 넓고 포괄적인 방향성을 가지고 암참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올해 이사회가 암참의 68년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조직 중 하나라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우리 이사회의 다양성은 한국 및 아시아에서 활동하는 미국 기업의 요구사항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 회장은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암참은 이사회의 노력 덕분에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 암참은 한국 기업 환경의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홍보하여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노력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글로벌 기업의 한국지사장 뿐 아니라 아태지역 총괄들도 다수 포진한 암참 이사회는 한국의 경영 환경을 개선, 아시아의 비즈니스 중심지로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이 더욱 강화된 신규 이사회는 신년 사업목표로 ▲한국 정부와 협력하여 국내 외투기업 및 소속 기업인의 규제 및 조세 체계를 개선함으로써 한국이 아시아 역내 비즈니스 중심지로 도약하는 데 앞장서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속 추진해 COVID-19 시대 뉴노멀 안착을 지원하며 ▲미국 바이든 신 행정부와의 강력한 관계를 수립하고 한미 간 굳건한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는 데 집중할 것임을 밝혔다. 암참은 이와 같은 금년도 주요 사업 소개를 위한 비대면 기자회견을 이달 중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은 암참 이사회 명단.
◇명예 회장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관 대사
◇회장 겸 대표이사
▲제임스 김
◇이사회 회장
▲제프리 존스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부회장
▲채은미, 페덱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짐 폴테섹 한국쓰리엠 대표이사 사장 ▲하동진 노스롭그루먼코리아 사장 ▲홍봉성 라이나생명㈜ 의장
◇감사
▲안익흥 삼일PwC회계법인 부대표
◇이사
▲제이크 아우만, 에프씨에이코리아 사장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이사 ▲앤드류 빌라니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CEO 겸 대표이사 ▲마테오 쿠시오 델타항공 아시아 태평양 부사장 ▲콜름 플라나간 서울외국인학교 총감 ▲한승수 모건스탠리증권회사 서울지점 대표 ▲전유미 켈리서비스유한회사 대표이사 ▲루크 강 월트디즈니 컴퍼니 북아시아 지역 총괄 대표 ▲카허 카젬 한국지엠주식회사 사장/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 ▲권오형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퀄컴코리아 사장 ▲로버트 랭 록히드마틴 한국지사 지사장 ▲에드워드 러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대표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 ▲발라카 니야지 한국피앤지 대표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사장 ▲유우종 한국다우케미칼 대표이사 ▲아드리안 슬레이터 그랜드 하얏트 서울 대표이사 사장 겸 총지배인 ▲폴 슬라빈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대표이사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보험㈜ 사장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 ▲유병재 한국존슨앤드존스메디컬㈜ 대표이사 겸 북아시아지역총괄사장 ▲패트릭 윤 비자 코리아 사장 ▲유수진 하와이안항공 한국 지사장
◇명예 이사
▲그레고리 브리스코 주한미국대사관 상무공사 ▲푸시핀더 딜런 주한미국대사관 경제공사
◇특별 고문
▲조민수 ㈜코스트코코리아 대표이사 ▲프란시스 반 패리스 싸이티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공감언론 뉴시스 jm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