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거리 여행 어떠세요?" 고양시, 거리지도 2종 제작

고양=김동우 기자 입력 2021. 1. 7. 2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밤리단·보넷길, 식사동 구제거리를 안내하는 거리지도 2종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밤리단길·보넷길, 식사동 구제거리의 관광 길잡이가 될 이번 거리지도 2종은 고양관광정보센터, 고양시청 및 각 구청 민원실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밤리단·보넷길, 식사동 구제거리를 안내하는 거리지도 2종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밤리단·보넷길, 식사동 구제거리를 안내하는 거리지도 2종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만든 거리지도 2종은 관광객들의 실질적인 편의를 돕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거리’를 중심으로 제작한 테마형 지도다. 거리 특성에 맞는 특색 있는 골목 상점을 비롯해 인근 지역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추천 코스, 고양시 대표 관광지 등까지 유용한 관광정보가 풍성하게 실렸다.

밤리단·보넷길 거리지도는 ‘고즈넉한 감성과 마주하다’라는 컨셉으로 밤리단길의 새로운 매력을 소개한다. 정발산동 밤가시마을 주택가 일대의 맛집, 공방, 엔틱 소품샵 등을 여유 있게 거닐며 산책처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처음에는 보넷길이라 불리다가 상권이 확대되면서 밤리단길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지게 됐다. 

식사동 구제거리는 견달산로 주변에 구제상품 매장들이 하나 둘 생기면서 조성된 거리다. 이 거리의 지도 컨셉은 ‘신나는 구제거리- 패션 피플의 보물창고’다. 거리지도를 들고 복고 쇼핑을 즐기며 상상을 초월하는 다양한 종류의 구제상품들을 하나씩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거리지도 제작에 이어 앞으로도 고양시는 골목상권 활성화와 이를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민관이 협력한 지역 관광활성화 사업, 시티투어와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한 관광코스 개발 등 노력을 계속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밤리단길·보넷길, 식사동 구제거리의 관광 길잡이가 될 이번 거리지도 2종은 고양관광정보센터, 고양시청 및 각 구청 민원실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웨스턴돔~킨텍스를 잇는 고양관광특구 지역에 대한 관광지도를 제작·배포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시 전역의 관광지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고양시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김태희♥비, 침대 위 애정행각… "어머!"
E컵 가슴라인이 예술… 화보 '완판녀' 누구?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걸그룹 멤버, 욕조에서 흠뻑 젖은 채 '아찔'
주방에서 뭐하는 짓?… 흘러내린 옷 어쩌나
정답소녀,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장동건♥' 고소영 미모… "애 엄마 맞아?"
'문희준♥' 소율 요트 프러포즈 황홀… 어땠길래?
슈카, 김구라 유튜브 수익 공개… "헉! 진짜?"
'이혼' 김새롬 "여자 서장훈 되겠다"

고양=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