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자 의회습격'에 역풍 맞은 트럼프.. "역겹다" 비난에 탄핵론도 급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의 전례 없는 의사당 습격 사건에 트럼프 대통령이 정치적 역풍을 맞게 생겼다.
이번 사태로 민주당‧공화당 정치인들은 물론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마저 등을 돌리고 있기 때문.
공화당 내에서는 이번 사태 이전부터 트럼프 대통령을 탄핵시켜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도 "트럼프 대통령이 선동한 오늘의 폭력은 미국의 수치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번 사태에 격분했다.
이어 "지난 두 달 동안 한 정당과 몇몇 언론들은 트럼프의 지지자들을 상대로 오는 20일 조 바이든 당선인이 대통령으로 취임할 거란 사실을 부인해왔다"며 "그들의 판타지(환상)는 이제 현실로부터 멀어졌고 폭력으로 치닫고 있다"고 꼬집었다.
공화당 출신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은 "구역질이 난다"는 표현까지 섞어가며 이번 사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
━
테드 리우 민주당 하원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하라"고 주장했다. 아이아나 프레슬리 하원의원 등도 의회가 재소집되는대로 당장 트럼프를 탄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수정헌법 25조에 따르면 현직 대통령이 직위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에 부통령이 내각의 동의를 얻어 대통령을 해임하고 그 직을 승계한다.
공화당 내에서는 이번 사태 이전부터 트럼프 대통령을 탄핵시켜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CNN에 따르면 공화당 지도부는 이미 약 3주 전부터 트럼프 대통령이 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임기 내 엄청난 일들을 저질렀다는 것이 공화당 내 탄핵론자들의 입장이다.
하지만 미국 정치권 내의 이 같은 움직임에도 트럼프 대통령은 꿈쩍도 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그는 이번 의회를 습격한 자신들의 지지자들을 향해 "여러분은 매우 특별하다"며 두둔했다.
☞ 김태희♥비, 침대 위 애정행각… "어머!"
☞ E컵 가슴라인이 예술… 화보 '완판녀' 누구?
☞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 걸그룹 멤버, 욕조에서 흠뻑 젖은 채 '아찔'
☞ 주방에서 뭐하는 짓?… 흘러내린 옷 어쩌나
☞ 정답소녀,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 '장동건♥' 고소영 미모… "애 엄마 맞아?"
☞ '문희준♥' 소율 요트 프러포즈 황홀… 어땠길래?
☞ 슈카, 김구라 유튜브 수익 공개… "헉! 진짜?"
☞ '이혼' 김새롬 "여자 서장훈 되겠다"
나은수 기자 eeeee03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쁘지 않냐"… 김태희·비 부부, 애정넘치는 CF 촬영 현장 - 머니S
- 권예지, 가슴라인이 예술… "완전 美쳤네" - 머니S
- '이동국 딸' 재시, 완벽 모델 자태… "15살 맞아?" - 머니S
- 유빈 '향수' 티저, 욕조서 뽐낸 섹시 자태 '아찔' - 머니S
- 여친이 주방에서 이렇게?… 미스맥심, 아찔한 옷차림 - 머니S
- '정답소녀' 김수정, 뚜렷한 이목구비… "벌써 18살이라고?" - 머니S
- '장동건♥' 고소영 근황, 여전히 빛난 미모… "애 둘 맘 맞아?" - 머니S
- "알면서도 눈물"… '문희준♥' 소율 요트 프러포즈 '황홀' - 머니S
- 슈카, 김구라 유튜브 수익 공개… "OOOO만원일 것" - 머니S
- '이혼' 김새롬 "여자 서장훈 되겠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