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성폭행 의혹' 국민의힘 김병욱 탈당.."결백 밝힐 것"
■ 강력한 북극 한파에 오늘 서울 기온은 모스크바보다 낮았고, 낮에도 체감 온도가 영하 20도에 머물렀습니다. 폭설까지 더해지면서, 빙판길 교통사고와 출퇴근 대란, 항공기 결항, 동파 등 전국에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은 5년 만에 가장 추운 영하 18도, 일부 지역은 체감 온도가 30도까지 떨어지는 등 한파가 절정에 이르겠습니다. 강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고, 제주 산간과 호남·충남 일부엔 모레까지 최고 50cm 이상 폭설이 내리겠습니다.
■ 바이든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을 인증하는 회의 도중, 트럼프 대통령 지지 시위대가 연방 의사당에 무더기 난입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총격 등으로 적어도 4명이 숨지는 참사까지 빚어졌습니다. 바이든의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은 공식 인증됐습니다.
■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태가 벌어진 워싱턴 DC는 야간 통행금지와 보름간의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이번 사태를 반란으로 규정했고, 전임 대통령들은 물론 친 트럼프 인사들도 크게 경악하면서 강한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이, 보좌관 시절인 2018년 10월 지방 국정감사 숙소에서 다른 의원실 인턴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결국 탈당했습니다. 김 의원은 의혹은 명백한 허위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결백을 밝힌 뒤 돌아오겠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사흘째 천 명을 밑돌면서 완만한 감소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 환자가 추가 확인됐고 중환자 증가도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여, 긴장감은 여전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신 확보하고도 못 맞혀...'백신 부국'들 속앓이
- 정부세종청사 보안 구멍 '숭숭'...강화했다더니 또
- 조선시대인가?..."출산 앞두고 남편 속옷 챙겨라"
- 제주신화월드 카지노에서 145억 원 도난...경찰 수사
- [영상] 맨손으로 밀고 발 묶이고...제보로 본 폭설 상황
- '체포영장 집행' 뜸 들이는 공수처...곧 집행 관측
- [날씨] 내일 다시 강추위 기승...찬바람에 체감기온 '뚝'
- "멈춰, 멈춰!"...농구 국대 여준석 탄 전세기, 대형사고 피했다
- 경찰이 경찰 막아선다?...관저 경비단 "우리는 집행 협조"
- 합참 "북한 도발 유도설, 있을 수 없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