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천 ''NEVERMIND' 발표..스트레이 키즈 작곡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입력 2021. 1. 7. 17: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유명 보이그룹 R1SE(라이즈) 멤버 야오천(YAOCHEN)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작곡한 솔로곡으로 현지 인기몰이 중이다.

야오천은 지난해 12월 15일 디지털 싱글 'NEVERMIND'(네버마인드)를 발표했다.

한편, 야오천은 JYP CHINA의 자회사 판링컬쳐(泛領文化) 소속 아티스트로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영2019'를 통해 그룹 R1SE로 활약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중국 유명 보이그룹 R1SE(라이즈) 멤버 야오천(YAOCHEN)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작곡한 솔로곡으로 현지 인기몰이 중이다.
야오천은 지난해 12월 15일 디지털 싱글 'NEVERMIND'(네버마인드)를 발표했다. 그의 첫 솔로곡인 'NEVERMIND'는 현지 음원 사이트 QQ MUSIC에서 지난 12월 15일부터 30일까지 일간 인기 차트 16일 연속 1위를 수성했고, 2020년 51주 차와 52주 차의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12월 30일 기준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의 엔터테인먼트 부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높은 인기를 입증한 'NEVERMIND'는 강렬한 비트가 매력적인 노래로,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곡을 맡았다.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쓰리라차는 야오천과의 소통을 떠올리며 곡을 만들었고, 방찬은 편곡까지 직접 참여하며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발휘했다. 야오천은 지난해 스트레이 키즈가 진행한 '神메뉴'(신메뉴) 댄스 챌린지에 동참하며 특별한 우정을 과시한 바 있다.

한편, 야오천은 JYP CHINA의 자회사 판링컬쳐(泛領文化) 소속 아티스트로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영2019'를 통해 그룹 R1SE로 활약 중이다. 2019년 데뷔 이후 비오템, 입생로랑, 클라리소닉 등 유수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 프로모션을 맡으며 인지도와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판링컬쳐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Copyright©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