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수 환경산업체]이엔드디, 배기가스·미세먼지 감축 기술 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엔드디는 지난 2004년 설립된 대기 환경 분야의 촉매 소재 전문기업이다.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배기가스 저감장치(DPF) 인증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매연 감소, 미세먼지·질소산화물(PM·NOx) 동시 저감, 삼원 촉매 등과 관련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우선 매연저감장치 및 촉매 분야에서는 현행 환경규제에 적합한 도로용(On-Road), 비도로용(Off-Road), 산업용 디젤산화장치(DOC) 및 DPF 개발기술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선 매연저감장치 및 촉매 분야에서는 현행 환경규제에 적합한 도로용(On-Road), 비도로용(Off-Road), 산업용 디젤산화장치(DOC) 및 DPF 개발기술을 확보했다. 또 선박 및 발전소, 도로에 쓰이는 선택적 촉매환원(SCR) 기술도 자랑거리다.
복합재생기술 분야에서는 배기가스를 버너와 에어 공급원으로 하는 고효율 버너 기술로 제품 안정성을 끌어 올렸다. 낮은 온도영역에서 높은 재생능력을 발현하는 설계 능력이 강점이다. PM·NOx 동시 저감 기술도 강점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이엔드디는 고용량 2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작하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 생산이 가능하고 샘플부터 양산까지 최적 공정 설계를 통해 높은 재현성을 확립했다. /서일범기자 squiz@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인이' 이어 '원주 3남매 사건'도 주목…항소심서 뒤집힐까
- 국내 최대 마약공급책 '바티칸 킹덤' 구속…황하나 지인도 연루?
- '콩고 왕자' 라비, 조건만남 사기에 동생 조나단까지 불똥
- '100년 된 1.2kg 초대형 산더덕 발견'...항암물질 일반 산삼의 2배
- '정인이를 이용하다니…' 비판 쏟아진 '정인이 굿즈' 작가, 소속 협회서 제명
- 방역대책 회의에 '노마스크'로 참석한 여가부 장관
- 외국인의 '최애' 한식은 치킨·김치... 싫어하는 메뉴는?
- '휴대폰으로 머리 맞아 홧김에'...친형 살해하고 자수한 40대
- 코로나 사망자, 감염 안된 뇌도 손상…혈관손상·염증흔적 발견
- [단독] 한미약품 9주가 9,700만원? 황당한 고위공직자 주식매각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