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수 환경산업체]쓰리에이씨, 최신 필터 기술로 깨끗한 공기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쓰리에이씨는 공기정화 필터 전문 기업으로 활성탄 관련 제품과 정수용 필터를 함께 생산하고 있다.
깨끗한 공기와 물을 공급한다는 목표 아래 촉매 연구와 필터 특성평가 및 생산에 이르기까지 많은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중 탈취 필터는 주요 소재인 첨착 활성탄의 성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제품 구조를 설계했다.
집진 필터는 극세사 소재를 사용해 부유 먼지 제거 성능이 우수하고 물청소 및 건조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공기와 물을 공급한다는 목표 아래 촉매 연구와 필터 특성평가 및 생산에 이르기까지 많은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또 세계 유수의 활성탄 메이커 회사들과 공동 연구활동 및 협약을 체결해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필터분야에서는 에어컨이나 냉장고에 쓰이는 탈취 필터와 집진 필터, 항 알레르기 기능이 있는 기능성 필터 등이 주력 상품이다. 이중 탈취 필터는 주요 소재인 첨착 활성탄의 성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제품 구조를 설계했다. 첨착 활성탄은 일반 활성탄에 기능성을 더하는 국산 기술을 구현한 제품으로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고객이 제거하고자 하는 가스에 따라 맞춤형 필터를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집진 필터는 극세사 소재를 사용해 부유 먼지 제거 성능이 우수하고 물청소 및 건조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쓰리에이씨의 공기정화용 광촉매 기술도 세계적 수준이다. 이는 광촉매를 활용해 유기화합물을 이산화탄소와 물로 분해해 오염원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해 유지 보수가 쉽다. /서일범기자 squiz@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인이' 이어 '원주 3남매 사건'도 주목…항소심서 뒤집힐까
- 국내 최대 마약공급책 '바티칸 킹덤' 구속…황하나 지인도 연루?
- '콩고 왕자' 라비, 조건만남 사기에 동생 조나단까지 불똥
- '100년 된 1.2kg 초대형 산더덕 발견'...항암물질 일반 산삼의 2배
- '정인이를 이용하다니…' 비판 쏟아진 '정인이 굿즈' 작가, 소속 협회서 제명
- 방역대책 회의에 '노마스크'로 참석한 여가부 장관
- 외국인의 '최애' 한식은 치킨·김치... 싫어하는 메뉴는?
- '휴대폰으로 머리 맞아 홧김에'...친형 살해하고 자수한 40대
- 코로나 사망자, 감염 안된 뇌도 손상…혈관손상·염증흔적 발견
- [단독] 한미약품 9주가 9,700만원? 황당한 고위공직자 주식매각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