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OK금융그룹과 4위 우리카드의 불꽃 튀는 선두권 싸움

박혜빈 2021. 1. 7. 17: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일 오후 7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OK금융그룹과 우리카드의 4라운드 대결이 펼쳐진다.

홈팀 우리카드가 4위(10승 9패 승점 30), OK금융그룹이 3위(13승 6패 승점 35)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3, 4위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우리카드가 이기면 3위 추격과 더불어 5위 한국전력과의 격차를 더 벌릴 수 있고, OK금융그룹이 이기면 1, 2위와의 격차를 줄이면서 3위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질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 4위 (10승 9패 승점 30)
OK금융그룹 3위 (13승 6패 승점 35)
나경복, 알렉스 vs 펠리페, 송명근

[윈터뉴스 박혜빈 기자]  7일 오후 7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OK금융그룹과 우리카드의 4라운드 대결이 펼쳐진다.

홈팀 우리카드가 4위(10승 9패 승점 30), OK금융그룹이 3위(13승 6패 승점 35)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3, 4위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선두권 경쟁에 있어서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하다. 우리카드가 이기면 3위 추격과 더불어 5위 한국전력과의 격차를 더 벌릴 수 있고, OK금융그룹이 이기면 1, 2위와의 격차를 줄이면서 3위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질 수 있다. 

이번 시즌 상대전적은 OK금융그룹이 2승 1패로 앞서고 있다. 1라운드와 2라운드 경기는 OK금융그룹이 승리를 가져갔지만 최근 3라운드 경기는 우리카드가 3-0 완승을 거뒀다. 

사진=KOVO 제공

두 팀 모두 평균적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변수는 존재한다. 

일단 홈팀 우리카드의 변수는 알렉스와 나경복이다. 

알렉스는 3라운드에서 득점, 공격종합 1위에 올라 라운드 MVP에 선정됐다. 우리카드가 4위까지 올라간 데 알렉스의 공이 크다. 그러나 직전 경기였던 KB손해보험 전에서 알렉스는 11득점밖에 하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신영철 감독과의 마찰도 있었다. 알렉스가 논란을 딛고 다시 활약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나경복 또한 부진을 털고 레프트에서의 공격 성공률을 끌어올려야 할 것이다. 그동안은 하위권 팀을 상대했기 때문에 알렉스 혼자 힘으로 승리할 수 있었지만 알렉스 혼자 상위권 팀을 상대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사진=KOVO 제공

한편 OK금융그룹은 1라운드 때 고공행진을 하다가 2, 3라운드 때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4라운드부터 다시 힘을 내고는 있지만 아직 상위 팀들과의 격차를 완전히 좁히진 못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주축 선수 펠리페와 송명근이 활약 여부가 변수다. 송명근의 경우 3라운드에서는 부진하다가 직전 경기에서는 팀 내 최다 득점과 공격성공률 60%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펠리페는 체력이 다소 떨어진 모습을 보였지만 10점을 보탰다. 

우리은행의 알렉스와 나경복, OK금융그룹의 펠리페와 송명근에게 두 팀의 승패가 달려 있다. 한 번의 승패가 바로 순위를 뒤바꾸진 않겠지만 이번 경기가 선두권의 길목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