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8일부터 경기꿈의학교 참여 기관·단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의 이재정 교육감의 핵심사업인 경기꿈의학교 2021년도 일정을 본격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은 8일부터 21일까지 2021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경기꿈의학교 유형은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의 이재정 교육감의 핵심사업인 경기꿈의학교 2021년도 일정을 본격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은 8일부터 21일까지 2021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경기꿈의학교 유형은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도전형 △성장형 △사회적협동조합형으로 나눠 공모하며 응모 대상은 개인 또는 비영리 단체나 법인 등이다. 다함께 꿈의학교는 △기관형 △청소년단체형으로 나뉘며 국가·지방자치단체의 산하기관, 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청소년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다.
도교육청은 3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꿈의학교는 5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경관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올해로 7년을 맞은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가 다함께 협력해 만들어가고 있다”며 “올해는 다양한 유형의 꿈의학교 신설로 학생들이 마을에서 상상하고 도전하며 스스로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2일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설 교통대란]②“차 버리고 걸어간다” 시민 분통…제설작업 늦어진 이유는
- 정인이 구내염 진단한 의사 “그 의사는 학대 알았고 난 몰랐다”
- BJ땡초, 지적장애여성 '벗방'으로 체포…아프리카TV '영구정지'
- "무대에 다시 서고파"… 빅죠 살아생전 영상 공개
- 정인이 양모 "체벌 차원 폭행, 상처 생겼을 수도"
- 김병욱, 국민의힘 탈당…"결백 후 돌아올 것"(종합)
- 故 빅죠, 거구에 가려진 래퍼의 삶 [스타in 포커스]
- 황하나, '마약왕' 바티칸 킹덤 만났나 묻자 "아니요"..무슨 관계?
- 헬스장 풀어주면서 카페는 검토? 카페 점주·프랜차이즈 ‘부글’
- 오세훈 “안철수, 국힘의힘 들어와 달라…합당이 먼저”(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