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순천교도소 수용자 3명 신속진단 검사서 코로나 양성 반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교도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 검사 결과 3명이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날 순천교도소가 수용자를 상대로 실시한 코로나19 신속진단 검사 결과 3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
이후 순천교도소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였지만 이번 신속진단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수용자가 3명 나온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순천교도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 검사 결과 3명이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순천교도소는 지난달 민원실 직원 1명이 확진된 적은 있지만 수용자 중에서는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날 순천교도소가 수용자를 상대로 실시한 코로나19 신속진단 검사 결과 3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 순천교도소는 그동안 수용자 중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없던 곳이다.
지난해 12월 12일 민원실에 근무 중이던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업무 특성상 수용자와 접촉할 일이 없었다. 순천시는 이후 순천교도소 직원 등에 대해 코로나 진단검사를 실시해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후 순천교도소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였지만 이번 신속진단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수용자가 3명 나온 것이다.
교정당국은 양성 반응을 보인 수용자에 대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하고 격리 조치 등을 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20~30분이면 결과가 나오는 신속진단 검사와 달리 PCR 검사 결과는 하루 정도 걸린다. 신속진단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어도 PCR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오기도 한다.
서울동부구치소에서 시작된 교정시설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는 전국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서울동부구치소는 법무부와 교정당국의 조치로 확진자 급증세가 주춤해졌지만, 대신 다른 교정시설에서 산발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서울동부구치소 673명, 경북북부2교도소 341명, 광주교도소 16명, 서울남부교도소 16명, 영월교도소 8명, 강원북부교도소 5명, 서울구치소 1명 등이 확진 판정을 받고 수용 중이다.
집단 감염이 발생한 서울동부구치소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교정시설 간 수용자 이동이 빈번해지면서 코로나19도 함께 다른 교정시설로 번지고 있다. 교정당국은 교정시설 내 거리두기 3단계 조치를 시행하면서 확진자를 줄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계속해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출소자와 직원을 합치면 전국 교정시설 코로나19 확진자는 1205명에 달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가려고 과학고 조기 졸업, KAIST가 거부한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