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미국의 민주주의인가?" 트럼프 지지자들에게 짓밟힌 美 의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민주주의의 심장부인 의회의사당이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폭력 점거당하는 초유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지시간 6일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을 최종 인준하는 회의가 열리고 있던 의사당에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폭력을 앞세워 난입했습니다.
이들이 의회에 난입하기 직전에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선거가 도둑 맞았다며 지지자들의 폭력 행위를 선동했습니다.
트럼프 지지자들의 폭력 난입 사태로 4명이 숨지는 참사가 빚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민주주의의 심장부인 의회의사당이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폭력 점거당하는 초유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지시간 6일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을 최종 인준하는 회의가 열리고 있던 의사당에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폭력을 앞세워 난입했습니다. 이들이 의회에 난입하기 직전에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선거가 도둑 맞았다며 지지자들의 폭력 행위를 선동했습니다.
트럼프 지지자들의 폭력 난입 사태로 4명이 숨지는 참사가 빚어졌습니다. 총기로 무장한 의회 경찰과 시위대가 충돌하면서 마치 할리우드 영화를 방불케하는 극한의 폭력 사태가 빚어졌습니다.
국제사회 민주주의 수호자를 자처하는 미국에서 백주대낮에 벌어진 의회 폭력 침탈 사건에 전세계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호을 기자 (hel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폭설 왜?]① 눈구름 키운 북극과 뜨거운 바다…호남에 최고 30cm 더 온다
- [특파원 리포트] 민주주의 수출국 미국의 수모…‘의사당 난입·점거’ 난장판은 왜 일어났나?
- 실종 선원 4명 남기고…해경 수색 종료
- [테크톡] “4천 뚫었다” 비트코인 광풍에 채굴꾼도 급증
- [속고살지마] 건보료 걱정이 늘고 있습니다
- [정치합시다] 이재명, 차기 대통령 적합도 오차 밖 첫 1위
- 카지노서 사라진 145억…휴가 직원은 잠적
- ‘코로나19 병상이 움직인다’…이동형 음압병상 국내 개발
- 폭설에 도로 곳곳 혼란…제보로 본 출퇴근 현장
- 선생님이 학교 여자 화장실에 ‘카메라’ 설치…처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