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윤여정, 美 영화협회→시상식 연기상까지 7관왕 등극[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미나리'(정이삭 감독)가 노스캐롤라이나에 이어 오클라호마 비평가협회 작품상, 여우조연상까지 동시에 석권했다.
또한 배우 윤여정은 이번 수상까지 도합해 美 영화기자, 비평가협회상과 시상식 연기상에서 7관왕에 등극했다.
오스카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은 작년 오클라호마 비평가협회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과 함께 작품상 후보에 오른 바 있어, '미나리'의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예측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우 윤여정은 이번 수상까지 도합해 美 영화기자, 비평가협회상과 시상식 연기상에서 7관왕에 등극했다.
오스카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은 작년 오클라호마 비평가협회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과 함께 작품상 후보에 오른 바 있어, ‘미나리’의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예측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 배우 윤여정이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비평가협회부터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와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까지 연기상 부문에서 7관왕에 등극하며 오스카 전망이 더욱 밝아졌다.
한편 ‘미나리’는 콜럼버스 비평가협회와 내슈빌 평론가가 참여하는 뮤직시티 비평가협회, 그리고 美 영화 전문매체 디스커싱필름이 선정하는 비평가상의 후보에 올라, 이후 발표할 골든 글로브, 전미 비평가협회에서도 선전이 예상된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 땅으로 이민을 선택한 한국인 가족의 따뜻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영화의 연출과 각본에 참여한 정이삭 감독은 이미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오르며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명감독이다.
또한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B가 제작을 담당했으며,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았다.
일찌감치 오스카 레이스에 청신호를 켠 ‘미나리’는 배우 한예리, 윤여정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연기상 후보에 오르게 될지, 그리고 ‘기생충’ 신드롬을 이어받아 아카데미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될지에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1년 제78회 골든 글로브 후보 발표는 2월 3일이며, 시상식은 2월 28일이다. 또한 제93회 아카데미상의 후보 발표는3월 15일이며, 시상식은 4월 25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미나리’는 2021년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판씨네마(주)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디오스타' 슈카가 예상한 김구라 유튜브 채널 수익은?
- '성매매 사기' 라비, 동생 조나단→난민 인식까지 먹칠[종합]
- '쌍꺼풀 수술' 이세영,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남자친구 감탄(영평티비)
- 쌈디 "기부, SNS로 알려야 했는지" 반응에 "티 내야 관심 모아"...소신 발언
- 故빅죠, 건강악화 근황 뒤 비보…"그곳에선 아프지말길" 추모물결[SS이슈]
- 샌디에이고 단장 "김하성 주축 선수로 기용, 박찬호가 계약 이끌어"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