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내일 잠정실적 발표.. 4분기도 호실적 릴레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오는 8일 나란히 지난해 4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매분기 깜짝실적을 기록한 양사는 4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전망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영업이익 9조5438억원으로 전망됐다.
증권가에서 예상하는 LG전자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6198억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영업이익 9조5438억원으로 전망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3.3% 가량 늘어난 것이다. 다만 직전분기(12조3533억원)에 비해서는 소폭 줄었다.
3분기에는 가전부문에서 코로나19로 억눌린 수요가 폭발하는 '펜트업 효과'를 봤지만 4분기에는 다시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심화되며 다소 주춤했을 것이란 분석이다.
다만 반도체부문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면서 전체적으로는 선방했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 예상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 영업이익 전망치는 4조원대다.
LG전자 역시 같은날 오후 잠정실적을 발표한다. 증권가에서 예상하는 LG전자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6198억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해 무려 508.8% 증가한 것이다. 통상 LG전자는 상반기 실적이 더 좋고 하반기 실적은 다소 부진한 '상고하저'의 실적추이를 보였지만 올해는 이 같은 징키스를 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OLED TV를 비롯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의 성장세와 공장 이전 등으로 인한 스마트폰 사업의 원가 구조 개선 등이 LG전자의 호실적을 이끌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김태희♥비, 침대 위 애정행각… "어머!"
☞ 걸그룹 멤버, 욕조에서 흠뻑 젖은 채 '아찔'
☞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 '정답소녀' 김수정,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버렸다"
☞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쁘지 않냐"… 김태희·비 부부, 애정넘치는 CF 촬영 현장 - 머니S
- 유빈 '향수' 티저, 욕조서 뽐낸 섹시 자태 '아찔' - 머니S
-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 머니S
- '이동국 딸' 재시, 완벽 모델 자태… "15살 맞아?" - 머니S
- '정답소녀' 김수정, 뚜렷한 이목구비… "벌써 18살이라고?" - 머니S
-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 OOO 만들어" - 머니S
-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 머니S
-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 머니S
-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 머니S
-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