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열 생긴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박소현 2021. 1. 7. 15: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열 생긴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사진제공=FCA코리아]
지프가 최초로 3열을 탑재한 5세대 그랜드 체로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을 7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랜드 체로키에는 더욱 강력한 4륜구동 능력, 탁월하고 정교한 온로드 성능, 프리미엄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디자인, 다양한 첨단기술과 안전사양이 조합됐다.

사상 처음으로 6~7인이 승차 가능하도록 완전변경된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8일 오전 2시 지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오는 2분기 글로벌 시장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에는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3열 생긴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사진제공=FCA코리아]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지프의 4륜구동 기술인 쿼드라 트랙 I·II, 쿼드라 드라이브 II 등 4x4 시스템, 쿼드라 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셀렉터레인 트랙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아울러 프론트 가상 볼 조인트를 사용해 횡방향 제어 성능을 높였고,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승차감과 일상적인 핸들링을 개선했다. 새로운 가변 속도 에어 서스펜션은 변화하는 도로 조건에 맞춰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이고, 하중 상태에 따라 강성을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차량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기능을 더욱 보완한다.

3열 생긴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사진제공=FCA코리아]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운전자, 차량, 도로 사이의 연결성을 정교하게 만들어줄 혁신적인 기술 등 110개 이상의 안전 및 보안 기능도 탑재됐다.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하고, 기기 장치를 쉽게 볼 수 있게 하고 충돌 방지 등 운전자를 지원하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전량 새롭게 건설된 디트로이트 공장에서 생산되며 라레도, 리미티드, 오버랜드, 써밋의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2열과 전기화 모델인 4xe는 2021년 말부터 생산될 예정이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북미 지역에서 2021년 2분기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2021년 하반기 선보일 계획이다.

3열 생긴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사진제공=FCA코리아]
크리스티앙 뮤니에르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프 전통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구조로 제작된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탁월한 온로드 매너와 함께 전설적인 지프 4x4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면서 “더 많은 공간과 기능을 요구하는 지프 고객의 수준 높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3열로 확장됐다”고 말했다.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