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골프스튜디오가 대세

노현주 2021. 1. 7. 15: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SNS에 골프 라이프스타일을 노출하는 데 열광하는 젊은 골퍼가 늘면서 시설 좋고 프라이빗한 레슨이 가능한 골프스튜디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화려한 조명과 고급스러운 시설에서 플렉스할 수 있는 핫스폿을 소개한다.

BIION GOLF STUDIO 비온 골프스튜디오

비온 골프스튜디오는 레슨과 연습, 피팅을 한곳에서 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골프 멀티플렉스다. 소속 프로와의 상담과 스윙 분석을 통해 일대일 맞춤 커리큘럼을 설정하고, 배운 것을 점검할 수 있도록 스윙 데이터와 영상을 분석하는 연습 타석도 마련돼 있어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또한 레슨 프로가 직접 진행하는 피팅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딱 맞는 클럽을 찾을 수 있다.

THE PLAZA 더 프라자

더 프라자는 프로 골퍼의 증가와 부족한 공간이라는 시대상을 반영해 탄생했으며, 실내외 골프 연습장과 같은 일반적인 공간을 벗어나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기를 원하는 골퍼의 생각을 반영해 설계됐다. 더 프라자(TPZ) 앱을 통해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프로 골퍼가 예약 후 고객에게 레슨할 수도 있고, 고객이 원하는 프로 골퍼를 지정해 레슨받을 수도 있다. 신사점을 시작으로 학동점, 청담점, 언주점 등 네 곳을 운영 중이다.

THE STAGE 티스테이지

티스테이지는 <SBS골프>에서 운영하는 프라이빗 골프스튜디오로 예약제로 운영된다. 모바일 앱에서 티스테이지를 내려받아 이용하면 되는데, 고급스러운 시설에서 <SBS골프>에 출연하는 유명 프로 골퍼에게 레슨까지 받을 수 있어 이용률이 상당히 높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캘린더에서 날짜를 선택해 룸을 배정받으면 끝. 1회 이용권이 아닌 멤버십을 구입하면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HE SWING GOFL STUDIO 더 스윙 골프스튜디오

더 스윙 골프스튜디오는 5개 직영점이 운영되고 있는데, 전 지점 LG전자 프로빔 외 전자제품 사용 조건으로 광고 협업 계약이 돼 있어 연예인 광고 촬영 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개그맨 장동민과 합작해 골프 유튜브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며 협력 관계인 연예인과 유튜버의 방문이 잦은 편이라고. 더 스윙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전 타석에 트랙맨이 설치돼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다.

KINGDOM GOLF STUDIO 킹덤 골프스튜디오

킹덤 골프스튜디오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유명 레슨 프로에게 일대일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총 5개의 스튜디오가 있으며 스튜디오마다 스윙분석기 트랙맨4가 설치돼 있어 골프 스윙 정보를 시각화하기에 좋다. 골프공의 궤적뿐만 아니라 볼과 클럽 스피드, 볼 회전수 등을 수치화해 보여주기 때문에 실외 연습장에서 연습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프라이빗한 룸에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한 초보 골퍼에게 인기다.

TRIANGLE GOLF STUDIO 트라이앵글 골프 스튜디오

트라이앵글 골프스튜디오는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미술작품과 오브제가 전시돼 있으며 세련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곳. 소수정예 강사진에게 수준 높은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도 사용하는 최고급 스윙분석기인 지시쿼드(GC QUAD)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스윙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올해 6월 오픈한 이후 프라이빗한 장소로 입소문이 나 기업 총수와 연예인의 발길이 잦다고 한다.

MOON'S GOLF CLUB 문스골프클럽

성수동에 떠오르는 골프 핫플레이스 문스골프클럽. ‘골퍼의 잠재력을 터뜨린다(Unleash Your Potential)’는 캐치프레이즈로 탄생한 이곳은 <SBS골프등 채널>골프방송에 출연해 입소문이 난 문경돈 프로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사계절 날씨에 관계없이 연습이 가능한 것은 물론 미세먼지 청정구역에서 쾌적하게 훈련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 프라이빗한 룸 3타석이 준비돼 있으며 스윙분석 장비 트랙맨을 이용해 정교한 분석과 레슨이 가능하다. 개인적인 연습이 필요한 골퍼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매경골프포위민 노현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