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1조원 싼 팀과 무승부.. '포체티노 효과' 데뷔전에선 없었다

안경달 기자 2021. 1. 7. 14: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큰 기대를 받았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이 데뷔전을 무승부로 마쳤다.

PSG는 7일(한국시간) 프랑스 생테티엔의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열린 2020-2021 프랑스 리그1 18라운드 AS생테티엔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경기는 포체티노의 PSG 감독 데뷔전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 생제르맹 신임 감독이 7일(한국시간) 프랑스 생테티엔의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열린 2020-2021 프랑스 리그1 18라운드 AS생테티엔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뒀다. /사진=로이터
큰 기대를 받았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이 데뷔전을 무승부로 마쳤다.

PSG는 7일(한국시간) 프랑스 생테티엔의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열린 2020-2021 프랑스 리그1 18라운드 AS생테티엔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PSG는 주축 공격수 네이마르가 빠졌지만 킬리안 음바페, 마르코 베라티, 앙헬 디 마리아, 마르퀴뇨스, 케일러 나바스 등 주축 선수들이 모두 출전했다.

하지만 전반 19분 로망 하무마에게 오히려 선취골을 맞으며 리드를 뺏겼다. 3분 만에 공격수 모이스 킨이 동점골을 성공시키기는 했지만 이후 추가골이 나오지 않으며 경기는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이날 경기는 포체티노의 PSG 감독 데뷔전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과거 선수 시절 PSG에서 뛰었던 포체티노는 이달 초 공식적으로 친정팀 감독에 부임했다. 잉글랜드 사우스햄튼과 토트넘 홋스퍼를 거치며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낸 터라 포체티노 감독에게 거는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컸다.

다만 데뷔전에서 승리를 거두지는 못하며 출발이 조금 삐끗한 모양새다. 특히 선수단 규모에서 큰 차이가 나는 중소구단 생테티엔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해 더욱 뼈아팠다.

프로축구 이적 전문 사이트 '트랜스퍼마크트'가 이날 공개한 자료를 보면 PSG(8억5600만유로, 약 1조1470억원)와 생테티엔(8800만유로, 약 1170억원)의 선수단 가치는 무려 1조원 넘게 차이가 난다.

첫 승 기회를 날린 포체티노호는 오는 10일 브레스투아와의 리그1 경기를 통해 다시금 승점 3점 획득에 도전한다.
[머니S 주요뉴스]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다 벗은 줄 알았죠?"… 걸그룹 멤버에 '화들짝'
"살짝 보세요"… 출근 후 재킷 벗자 속옷만?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정답소녀' 김수정,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버렸다"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