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소울' 엔드크레딧 송 '쉼표' 참여..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의 국내 엔드크레딧 송이 공개됐다.
7일 배급사 측에 따르면 '소울'의 엔드크레딧 곡은 이적이 참여했으며, 곡명은 '쉼표(with 윤석철)'이다.
이적은 "영화에서 가장 강렬했던 순간이 있었다. 그것을 보고 너무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나는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그런 의미에서 '쉬었다 가자'라는 뜻의 '쉼표'를 제목으로 지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의 국내 엔드크레딧 송이 공개됐다.
7일 배급사 측에 따르면 '소울'의 엔드크레딧 곡은 이적이 참여했으며, 곡명은 '쉼표(with 윤석철)'이다. 이적은 원곡을 번안해 커버곡을 가창하지 않고, 직접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작사, 작곡, 가창까지 모두 소화했다.
이적은 "영화에서 가장 강렬했던 순간이 있었다. 그것을 보고 너무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나는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그런 의미에서 '쉬었다 가자'라는 뜻의 '쉼표'를 제목으로 지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티저 뮤직 비디오엔 윤석철 피아니스트의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에 맞춰 이적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조화를 이룬다. 마치 영혼을 사로잡는 듯한 감성적인 멜로디와 주옥 같은 가사, 여기에 눈길을 사로잡는 영화 속 장면들이 모두 한데 어울려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짧게 공개된 티저 뮤직 비디오 속 '바람은 어디서 오는지 생각해본 적 있나요. 잎새가 떨어지는 걸 눈 여겨 본 적은 언제였죠'라는 울림 있는 가사들이 특별함을 더하며 추후 공개될 음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오는 20일 개봉하는 '소울'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제작자 조합 소속 다나 머레이가 제작에 참여,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 제작진을 필두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인크레더블 2' '토이 스토리 4'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그래미 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영화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아카데미, 제68회 골든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가 작품의 주요 음악을 담당해 기대감을 높인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건강 악화' 빅죠, 43세 갑작스러운 사망→BJ 현배 눈물·누리꾼 추모 지속(종합)
- '라스' 김새롬 '이혼한 지 4년…여자 서장훈 노린다' 솔직 당당한 고백(종합)
- [RE:TV] '아이콘택트' 최홍림, 형 때문에 평생 고통…폭력이 남긴 상처
- 채림, 이혼 후 근황 '꿈 궁금증 푸는 것 멈추지 않아…엄마이기 때문에'
- 유진도 '정인아 미안해…가슴 찢어져, 제대로 처벌하길'
- [N샷] 백지영♥정석원, 아이 위해 만든 눈사람 '딸 표정 상상하니 설레'
- '거구 혼혈 래퍼' 빅죠, 투병 중 43세 사망…'믿기지 않아' 애도 물결(종합)
- 나경원, 과거 루머 언급 '불화→별거→이혼설, 초선때 내가 한 '그 일' 탓'
- [N샷] 김현숙 '11㎏ 감량' 다이어트 성공…갸름 턱선+스키니진 '깜짝'
- 유겸·진영 이적설 속 갓세븐 향후는…JYP '다각도 논의 중'(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