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치매안심센터 '최우수기관'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시 치매안심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의왕시는 시치매안심센터가 지난해 실시한 '2020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지역사회 자원연계 부분 최우수기관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의왕시는 지역사회 민·관 기관과의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보건복지부 치매우수프로그램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경기도 최우수기관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시는 시치매안심센터가 지난해 실시한 ‘2020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지역사회 자원연계 부분 최우수기관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시·군 치매관리사업 운영 우수기관 및 기여자를 격려하고 우수사례 확산을 높이기 위해서다.
의왕시는 지역사회 민·관 기관과의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보건복지부 치매우수프로그램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경기도 최우수기관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기억마루 치매카페 △가스안심콕 설치 △아름채·사랑채 기억짱짱교실 △우리동네 기억력검진의 날 △기억꾸러미 등 의왕시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업무협력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복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치매관리사업의 확대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민에게 좀 더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희 (ara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헬스장 풀어주면서 카페는 검토? 카페 점주·프랜차이즈 ‘부글’
- 정인이 구내염 진단한 의사 “그 의사는 학대 알았고 난 몰랐다”
- BJ땡초, 지적장애여성 '벗방'으로 체포…아프리카TV '영구정지'
- 스테파니, '23세 연상' 브래디 앤더슨과 결혼 오보에 "안 했다"
- 황하나, '마약왕' 바티칸 킹덤 만났나 묻자 "아니요"..무슨 관계?
- 정인이 양부, 아이 사망 5일 뒤…“입양 편견 탓, 너무 억울해”
- 故 빅죠, 거구에 가려진 래퍼의 삶 [스타in 포커스]
- 빅죠, 수술 도중 사망...빅현배 "지금 말이 안나와" 오열
- 아빠한테 전세 주고 '유령직원' 만들어 꿀꺽…부동산 탈세 잡혔다
- 오세훈 “안철수, 국힘의힘 들어와 달라…합당이 먼저”(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