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해외 진출 100개국 돌파.. "2025년 글로벌 톱4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가 해외 진출 100개국을 돌파했다.
KT&G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지 비대면 프로세스를 통해 23개국을 신규 개척함으로써 총 103개국 진출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KT&G는 향후 해외법인 추가 설립은 물론 신시장 개척을 통해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기존 진출국의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양적, 질적 성장을 함께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G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지 비대면 프로세스를 통해 23개국을 신규 개척함으로써 총 103개국 진출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신규 진출국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집중 육성해 연간 판매량이 1억 개비 이상인 5개국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KT&G는 글로벌 초슬림 1위 담배인 ‘에쎄(ESSE)’를 현지 시장 특성에 맞게 출시하는 대표 브랜드 육성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런 현지화 전략으로 에쎄는 몽골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세계 2위 담배 소비국인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 담배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정향을 활용한 에쎄 등을 선보여 지난해에만 40억 개비 이상이 팔렸다. ‘보헴(BOHEM)’, ‘타임(TIME)’ 등 레귤러 담배 브랜드도 국가별 맞춤형 제품군을 강화하며 진출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마케팅부’ 등 5개 부서와 팀을 신설하고 해외법인 지원 조직도 세분화하는 등 해외 마케팅·영업 역량을 강화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아프리카 및 중남미 지역 등을 성공적으로 개척했다.
KT&G는 향후 해외법인 추가 설립은 물론 신시장 개척을 통해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기존 진출국의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양적, 질적 성장을 함께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영업·마케팅·제조 등 분야별 투자를 확대하면서 시장 영향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 "다 벗은 줄 알았죠?"… 걸그룹 멤버에 '화들짝'
☞ "살짝 보세요"… 출근 후 재킷 벗자 속옷만?
☞ '이동국 딸' 재시, 브라탑 美쳤다… "15세 맞아?"
☞ '정답소녀' 김수정, 이렇게 컸어요… "너무 예뻐"
☞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버렸다"
☞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 머니S
- 유빈 '향수' 티저, 섹시 카리스마 '치명적' - 머니S
- "이게 출근룩?"… 섹시 오피스女, 노출도 '화끈하네' - 머니S
- '이동국 딸' 재시, 완벽 모델 자태… "15살 맞아?" - 머니S
- '정답소녀' 김수정, 뚜렷한 이목구비… "벌써 18살이라고?" - 머니S
-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 OOO 만들어" - 머니S
-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 머니S
-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 머니S
-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 머니S
-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