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바오컵 결승은 맨시티vs토트넘.. 13년 한풀이냐 대회 4연패냐

안경달 기자 2021. 1. 7. 0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2021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은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대결로 좁혀졌다.

맨시티는 7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리그컵 4강전 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이번 리그컵 결승전은 역사적인 대회 4연패를 노리는 맨시티 앞에 복병 토트넘이 서 있는 모양새다.

맨시티는 2010년대 들어 잉글랜드 리그컵을 지배한 팀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가 2020-2021 잉글랜드 리그컵 결승에서 맞붙는다. 사진은 양팀 감독인 조세 무리뉴(왼쪽)와 펩 과르디올라. /사진=토트넘 공식 트위터
2020-2021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은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대결로 좁혀졌다.

맨시티는 7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리그컵 4강전 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맨시티는 이날 승리로 전날 결승에 선착한 토트넘과 함께 리그컵 우승을 다투게 됐다. 결승전은 오는 4월25일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번 리그컵 결승전은 역사적인 대회 4연패를 노리는 맨시티 앞에 복병 토트넘이 서 있는 모양새다.

맨시티는 2010년대 들어 잉글랜드 리그컵을 지배한 팀이다. 10년 동안 총 5번 결승 무대에 올랐고 그때마다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2017-2018시즌부터 지난 시즌까지는 대회 3연패를 달성하기도 했다. 맨시티가 이번 시즌마저 토트넘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면 대회 4연패를 이룩하게 된다.

60년 역사의 리그컵에서 대회를 연달아 4번 이상 재패한 팀은 리버풀 뿐이었다. 리버풀은 1980-1981시즌부터 4시즌 연속 리그컵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만약 맨시티가 이번 시즌에도 우승을 차지하면 리버풀이 가지고 있던 연속우승 기록과 타이를 이루게 된다. 더불어 역시 리버풀이 보유하고 있는 대회 최다우승(8회) 역시 이번에 따라잡을 수 있게 된다. 현재 맨시티의 통산 리그컵 우승 횟수는 7회다.

이에 맞서는 토트넘은 13년 만의 한풀이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지난 2007-20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단 한차례도 공식대회 트로피를 들어올린 적이 없다. 구단의 최고 중흥기였던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했지만 리버풀에게 막혀 준우승에 그쳤다. 돌고 돌아 다시 리그컵 결승으로 돌아온 셈이 됐다.

토트넘의 결승행을 이끈 건 단연 조제 모리뉴 감독이다. 지난 2019년 11월 토트넘에 부임한 모리뉴 감독은 첫 풀타임 시즌인 올해 팀을 대회 결승까지 이끄는 능력을 과시했다. 이미 그는 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끌며 3번 리그컵 결승에 진출, 모두 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무리뉴 감독이 공고한 맨시티의 아성을 꺾고 자신의 결승 100% 승률을 유지할 준비를 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블랙핑크 로제, 핫팬츠+브라탑 '완벽 S라인'
트와이스 지효, 숨길 수 없는 볼륨몸매 '깜놀'
"다 벗은 줄 알았죠?"… 걸그룹 멤버에 '화들짝'
"살짝 보세요"… 출근 후 재킷 벗자 속옷만?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버렸다"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