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독성정보 제공 모바일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물질의 독성정보를 제공하는 누리집 '톡스인포'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손쉽게 검색·열람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번 '톡스인포' 모바일웹 서비스로 일반 국민도 궁금한 독성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물질에서 새롭게 확인되는 독성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물질의 독성정보를 제공하는 누리집 '톡스인포'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손쉽게 검색·열람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톡스인포(Tox-Info)가 제공하는 주요 정보는 △물질의 독성정보 △응급치료 시 활용 가능한 중독정보 △담배에 포함된 유해성분정보 △발암성 분류 정보 등이다.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웹 서비스는 최근 스마트폰·태블릿PC의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모바일기기 화면에 최적화해 가독성이 높고, 검색한 정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식약처는 이번 '톡스인포' 모바일웹 서비스로 일반 국민도 궁금한 독성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물질에서 새롭게 확인되는 독성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