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노, 요미우리 잔류가 최상? 디애슬레틱 "기쿠치급 5600만달러는 돼야"

노재형 2021. 1. 7. 0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왔다.

요미우리 자이언츠 에이스 스가노 도모유키(32)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마감일을 하루 앞둔 7일(이하 한국시각)까지도 선택을 하지 못했다.

지난달 9일 메이저리그 포스팅에 올려진 스가노의 협상 마감 시간은 8일 오전 7시다.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지난 6일 스가노의 적정 몸값에 대해 '메이저리그 3선발급이면 3년 3000만달러가 이상적'이라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마감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가노 도모유키.가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잔류할 가능성이 커졌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마지막 순간까지 왔다.

요미우리 자이언츠 에이스 스가노 도모유키(32)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마감일을 하루 앞둔 7일(이하 한국시각)까지도 선택을 하지 못했다. 지난달 9일 메이저리그 포스팅에 올려진 스가노의 협상 마감 시간은 8일 오전 7시다.

지금까지 스가노에 관심을 드러낸 구단으로 토론토 블루제이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뉴욕 메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보스턴 레드삭스가 현지 언론을 통해 언급됐지만, 스가노는 자신의 요구에 맞는 오퍼를 받지 못했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디 애슬레틱 켄 로젠탈 기자는 이날 '스가노는 두 차례 사와무라상을 탄 자신의 가치를 담은 제안을 원하는 것 같다'며 '2년전 시애틀 매리너스와 4년 5600만달러에 계약한 기쿠치 유세이 이상의 대우를 원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 정도는 돼야 사인할 수 있다는 입장인 것 같다'고 전했다.

세이부 라이온스 소속이던 기쿠치는 2019년 1월 포스팅 절차를 밟고 시애틀과 계약할 당시 28세였다. 현재 스가노보다 4살이 어렸다. 일본 프로야구의 사이영상 격인 사와무상을 두 차례 수상하며 NPB를 평정했던 최고의 에이스였지만, 서른을 훌쩍 넘은 나이가 4년 이상의 장기계약에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이다.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지난 6일 스가노의 적정 몸값에 대해 '메이저리그 3선발급이면 3년 3000만달러가 이상적'이라고 했다. 블리처리포트는 1년 전 FA 시장에서 3선발로 평가받은 카일 깁슨(3년 3000만달러), 태너 로아크(2년 2400만달러), 마이클 피네다(2년 2000만달러) 등을 기준으로 삼았고,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구단들 재정이 악화된 점을 고려했다고 근거를 설명했다.

스가노 영입에 가장 적극적인 구단은 토론토다. 로젠탈 기자는 '스가노에게 강력한 베팅을 한 것으로 알려진 구단은 토론토다. 그러나 스가노는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제안받지 못한 게 분명하다'고 썼다.

스가노는 최근 원소속팀 요미우리으로부터 매년 옵트아웃 조항을 넣은 4년 계약을 제시받은 상황이라 일본 잔류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올해 말 시장 상황이 더 좋아진다면 포스팅을 재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최홍림, 母극단적 선택→신장…“형 용서 못해”
한가인이 백화점서 2만 원 때문에 소리 질렀다고? “목격자 찾습니다”
'일라이 이혼' 지연수, 생활고 고백 “마스크 공장서 알바”
“‘이혼’ 유키스 동호, 일본 대기업 간부 됐다”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약속 '깜짝 고백' “김지민과 하기로”
250만원 '명품 골프 풀세트' 겨울특가 72% 할인 10세트 한정!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