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회 직원, 시위대 난입 전 선거인단 투표함 지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프 머클리 미 연방 상원의원(민주당)은 6일(현지시간)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함이 하원 회의원장에 놓여 있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머클리 의원은 상원 직원들이 시위대가 상원에 난입하기 전에 투표함을 "구했다"고 전했다.
미 의회는 이날 워싱턴D.C 의사당에서 각 주에서 보낸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집계하고 이를 발표할 예정이었다.
선거인단 투표 발표는 알파벳 순서로 진행되는데 앨라배마와 알래스카 등 총 12명의 결과를 발표한 뒤 중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프 머클리 미 연방 상원의원(민주당)은 6일(현지시간)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함이 하원 회의원장에 놓여 있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머클리 의원은 상원 직원들이 시위대가 상원에 난입하기 전에 투표함을 "구했다"고 전했다. 이어 "직원들이 이것들을 잡아채지 않았다면, 폭도들에 의해 불탔을 것"이라고 전했다.
미 의회는 이날 워싱턴D.C 의사당에서 각 주에서 보낸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집계하고 이를 발표할 예정이었다. 이는 지난해 11월 대선 결과에 대한 의회의 최종 승인 절차다.
선거인단 투표 발표는 알파벳 순서로 진행되는데 앨라배마와 알래스카 등 총 12명의 결과를 발표한 뒤 중단됐다. 선거인단 총수는 538명이다. 의회의 절차가 언제 재개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allday3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가세연 '김병욱, 인턴 성폭행·김종인 모르쇠'…김웅 '피해자 없잖아'
- '아이콘택트' 최홍림, 30년 의절한 형과 재회…과거 생각에 '오열'(종합)
- '거구 혼혈 래퍼' 빅죠, 투병 중 43세 사망…'믿기지 않아' 애도 물결(종합)
- 나경원 딸 '부산 사는 OO이 아직 좋다…시집가고 싶어' 남친 고백
- '부자언니' 유수진 '2천만원 들고온 회원, 7년만에 21억대 건물주'
- '길고양이 죽이고 낄낄…두개골 사진 공유' 오픈채팅방 글에 공분
- [RE:TV] '아이콘택트' 최홍림, 형 때문에 평생 고통…폭력이 남긴 상처
- '라스' 김새롬 '이혼한 지 4년…여자 서장훈 노린다' 솔직 당당한 고백(종합)
- '콩고 왕자' 라비, 조건만남 사기 범행 2심서 징역 4년
- 여친 살해후 퇴근 언니도 기다렸다가 살해한 30대 사형 구형